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C은행, 스마트뱅킹센터 10개 더 세운다

공유
0

SC은행, 스마트뱅킹센터 10개 더 세운다

[글로벌이코노믹] 한국스탠다드차타드(SC)은행은 오는 3분기 중 서울 지역을 중심으로 스마트뱅킹센터 10개를 추가 설립키로 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은행권에 따르면, SC은행은 서울과 수도권을 준심으로 스마트뱅킹센터를 대폭 늘리기로 했다. 3분기에만 10개를 더 세워진다. 지난해 12월 강남과 종로에 각각 1, 2호점을 연 SC은행은 스마트뱅킹센터를 통해 고객과 오프라인 접점을 늘려간다는 구상이다. 서울 지역 중 유동성 고객이 많고 젊은 층이 많은 지역이 우선 대상이다.
SC은행의 스마트뱅킹센터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위한 거점 확보의 성격이 짙다. 별도로 설치된 디지털 기기를 이용, 본점의 투자 컨설턴트 등 전문가와 화상 상담을 하는 식이다. 고객이 요청하면 센터에 대기하고 있던 직원이 직접 상담해주는 '찾아가는 서비스'도 마련돼 있다.

한 센터에 15명 미만의 직원들이 근무하는데 이 중 2명을 제외한 나머지 인력은 고객 방문이나 영업 현장에 투입된다. 센터에만 설치돼 있는 콜센터 핫라인을 이용하면 주소 변경 등의 기본적인 업무를 직원의 도움 없이 혼자 해결할 수 있다.

국내 은행들이 개설하려는 스마트지점은 '셀프 서비스'에 초점이 맞춰져 있어 이들과 다소 차이가 있다.

고객들이 지점 방문 거래 건수가 줄어들고 있는 상황에서 점포 운영 비용을 줄이는 대신 고객과 접점은 확보할 수 있은 채널이라는게 SC은행측의 설명이다.

SC은행 관계자는 "고객이 점포에서 기다린 후 업무를 보기 보다 직원이 고객을 찾아가는 형태의 서비스를 확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