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전자, '공공앱 공모전' 개최...17일부터 9월23일까지…총상금 1억원

공유
0

삼성전자, '공공앱 공모전' 개최...17일부터 9월23일까지…총상금 1억원


[그린뉴스] 삼성전자[005930]는 공익적 성격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앱) 개발을 활성화하기 위해 17일부터 9월23일까지 '삼성 공공앱 공모전'을 개최한다.

응모 분야는 ▲정보격차 해소와 생활 편익 증진을 위한 앱 ▲장애인, 고령자 등 소외계층의 모바일 접근성 향상을 위한 앱 등 두가지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관심이 많은 학생, 일반인, 개발사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대상(1팀)을 포함한 19개팀의 수상자에게 총 1억여원의 상금을 수여하며 이들이 개발한 앱을 삼성앱스에서 홍보하고 판매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한다.
공모전에 참가하려면 9월23일까지 삼성 개발자 사이트(developer.samsung.copublic2012)에 기획안을 접수한 후 삼성앱스에 개발앱을 등록하면 된다. 참가자들은 삼성전자 앱 개발센터(OCEAN)의 장비, 교육, 공모전 설명회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 미디어솔루션센터 권강현 전무는 "이번 공모전은 개발자들의 창의력, 열정, 기술역량으로 사회 인프라 활용의 개선과 함께 소외계층에 대해서도 함께 생각해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