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럽의회 의장 "그리스 이탈시 경제 즉각 붕괴"

공유
0

유럽의회 의장 "그리스 이탈시 경제 즉각 붕괴"


[글로벌이코노믹] 마르틴 슐츠 유럽의회 의장은 18일 그리스가 유로존에서 이탈할 경우 그리스 경제가 즉각 붕괴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리스를 방문 중인 슐츠 의장은 이날 아테네에서 독일 라디오방송과 한 회견에서 "그리스의 유로존 이탈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악순환의 끝으로 생각하고 있으나 이는 더욱 부정적인 악순환의 시작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그리스의 이탈이라는 선택방안이 존재한다고는 생각하지 않지만 만약 그런 선택을 할 경우 이는 매우 위험한 것"이라면서 그렇게 되면 그리스 경제가 며칠 만에 붕괴하고 유럽 각국은 또다시 거액의 자금을 긴급 투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독일 사회당 소속인 슐츠 의장은 아직은 그리스의 정치적, 경제적 상황을 안정시키기 위한 모든 방안이 시도되지 않은 것으로 생각한다면서 그리스와 유로존의 모든 이해 당사자가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는 유럽의회와 EU 등은 그리스와 유로존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면서 유로존 붕괴에 내기를 거는 사람들은 잘못된 선택을 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슐츠 의장은 이날 하루 동안 아테네에 머물며 카롤로스 파풀리아스 대통령, 알렉시스 치프라스 급진좌파연합(시리자) 당수 등 그리스 여ㆍ야 정치권의 주요 인사들을 만나 위기 해소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