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권혁세 "빠른 금융시장 변화에 투자자교육 중요해"

공유
0

권혁세 "빠른 금융시장 변화에 투자자교육 중요해"

[글로벌이코노믹=김재현기자]최근 금융시장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현실에서 투자자들이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해서는 투자자 교육이 절실히 필요하다는 의견이 나왔다.

권혁세 금융감독원장은 21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열린 'IFIE·IOSCO 투자자교육 컨퍼런스'에서 "지난 2008년 금융위기 이후 전 세계의 초점이 투자자 교육으로 옮겨가고 있다"며 "특히 계속해서 금융상품이 복잡해지고 정교해지고 있는 현실에서 투자자들의 금융역량을 높이는 교육이 필요하다고"고 지적했다.
권 원장은 "이에 금감원에서도 초등학교와 중등학교를 대상으로 하는 금융교육을 개발하고 교사들을 위한 교과서 컨텐츠도 마련하고 있는 것은 물론 금융소비자보호처를 설치해 금융교육국을 신설하는 등 금융소비자보호의 독립성 및 기능을 대폭 강화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 행사에 참석한 데이비드 라이트(David Wright) IOSCO 사무총장은 "그 어떤 사람이라도 구체적으로 금융교육을 받은 사람은 없을 것"이라며 "이러한 가운데 적절하지 못한 규제와 감독들로 상품의 불완전 판매와 같은 사건이 벌어지고 있어 금융교육은 중요할 뿐더러 꼭 필요한 것이 됐다"고 강조했다.

박종수 금융투자협회 회장도 "더욱 복잡해지는 금융환경 하에서 투자자교육이 금융위기 방지의 가장 효과적인 수단"이라며 "투자자교육을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함이 없다"고 말했다.

한편, 2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컨퍼런스는 '역동적 금융환경에서의 투자자 보호를 위한 투자자 교육이행"이란 주제로 진행된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