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李 대통령 "특정기업만 성장하는 구조 바뀌어야"

공유
0

李 대통령 "특정기업만 성장하는 구조 바뀌어야"

[글로벌이코노믹=김재현기자] "특정 기업만 크게 성장하는 지금의 구조가 바뀌어야 한다. 이를 위해 기업 총수들의 인식과 문화가 바뀌어야 한다"

이명박 대통령은 24일 청와대에서 국민경제자문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이같이 말하면서 "지금 우리 사회에는 양면성이 존재한다"고 밝혔다고 최금락 청와대 홍보수석이 전했다.
이 자리에서 이 대통령은 "선진국이 되려면 양면성이 없어져야 한다"면서 "선진국일수록 양면성을 줄이려는 노력을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 대통령은 동반성장 정책이 오히려 진정한 성장을 위한 것이라며 법으로 규제하는 동반성장이 아닌 문화를 바꾸기를 희망했다.

이 대통령은 "우리 사회가 지금까지 계속 성장을 지속해 왔고 평균 성장률이 높아 만족해 왔지만 이것은 사회 불안을 가져와 지속적인 발전을 할 수 없게 된다'면서 "그래서 공생발전과 동반성장을 내놓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우리가 성장을 얘기하지만 이제는 단순한 성장이 아니라 여러 분야에서 선진화가 이뤄져 모든 분야에서 국가가 정상적이고 지속적인 발전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하고 그것이 우리의 목표"라고 말했다.

더불어 "1인당 국민소득이 얼마가 되는 게 중요한 것이 아니라 사회 전반적으로 선진화가 이뤄져 지속적이고 꾸준한 소득이 늘어날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야 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