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애플, 차세대 맥북·iOS6 공개

공유
0

애플, 차세대 맥북·iOS6 공개

[글로벌이코노믹=김재현기자] 애플은 11일 오전(현지시간) 샌프란시스코 시내 모스콘 웨스트에서 열린 연례 개발자컨퍼런스(WWDC 2012)에서 맥북 프로와 맥북 에어 등 화질과 디자인을 대폭 개선한 차세대 랩톱 제품라인과 새 기능 200가지를 추가한 최신 모바일 운영체제(OS) iOS6을 공개했다.

애플은 11일 오전(현지시간) 샌프란시스코 시내 모스콘 웨스트에서 열린 연례 개발자컨퍼런스(WWDC 2012)에서 최신 모바일 운영체제(OS) iOS6을 공개했다.
이번 프레젠테이션에서 팀 쿡은 간단한 기조연설만 한 채 주요 제품소개는 부사장들이 담당해 공동창업자 고 스티브 잡스 이후 첫 연례 개발자컨퍼런스의 기대감이 떨어지기도 했다.

이번 행사에서 팀 쿡은 "애플만이 놀라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만들어낼 수 있다"며 "애플에서 일하고, 애플과 일하고, 최선을 다하는 이유이며, 이렇게 나온 제품이 세상을 바꿀 수 있다"고 강조했다.

구체적인 제품을 소개한 글로벌 제품 마케팅 담당 필립 실러 수석 부사장은 "맥북 에어가 차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장착해 그래픽 속도가 60%나 높아졌다"고 소개했다.

실러 부사장은 맥북 에어가 차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장착해 그래픽 속도가 60%나 높아졌다고 소개했다.

그는 "전세계에서 가장 해상도가 높은 노트북"이라면서 "특히 지금까지 만들어진 컴퓨터 가운데 가장 아름답다. 두께도 손가락보다 얇다"고 설명했다.

이어 크레이그 페더리기 부사장이 등장해 아이클라우드와의 연계 작업이 업그레이드된 맥북 운영체제(OS) 마운틴 라이언 최신 버전을 소개했다. 이 제품은 다음달부터 이용이 가능하다.
애플은 또 200가지가 넘는 새 기능을 추가한 최신 모바일OS iOS6를 소개했다. 스콧 포스톨 부사장은 음성명령기능 '시리'에 스포츠 관련 내용을 대폭 강화했을 뿐아니라 음성으로 앱을 열 수 있게 됐으며, 아이폰 뿐아니라 아이패드에서도 이용이 가능해졌다고 전했다.

'시리'는 특히 한국어를 비롯해 중국어,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등도 지원된다고 포스톨 부사장은 강조했다.

포스톨 부사장은 iOS6에는 완전히 새로운 자체 지도서비스가 포함돼 있고, 페이스북 통합기능을 강화해 이용이 한층 쉬워졌다고 덧붙였다.

쿡은 앞서 앱 스토어에 65만개의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이 있고, 앱 스토어를 이용하는 계정도 40만개나 된다면서 개발자들이 이를 통해 지금까지 50억달러의 수입을 올렸다고 소개했다. 또 무려 1천599달러(약 186만원)나 하는 이번 행사 입장권이 판매 1시간43분만에 매진됐다고 소개했다. 지금까지 기록은 10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