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쿡(Cook) 스타트!

공유
0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쿡(Cook) 스타트!

[글로벌이코노믹=홍정수기자] (재)한국방문의해위원회(위원장 신동빈)는 대한민국의 맛과 친절로 외국인을 기쁘게 맞이하자는 환대실천 온라인 캠페인'대한민국 미소파도타기 시즌2-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쿡(Cook)'을 포털사이트 다음(Daum)과 함께 25일부터 8월 1일까지 진행한다.

작년 대한민국 미소파도타기 시즌 1은 대한민국 관광지의 아름다운 사진과 동영상을 올리고 국토대장정에 나선 미소원정대의 사진과 동영상에 지역사투리로 응원 댓글을 다는 이벤트를 실시하여 대단한 인기를 누렸었다. 한국방문의해위원회와 다음은 우리 국민이 함께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고자 올해 '대한민국 미소파도타기 시즌2'를 준비하였다. 이번 대한민국 미소파도타기 시즌2는 특히 한국의 맛과 서비스로 손님을 정성껏 대접하자는 식당환대캠페인에 중점을 두어 그 부제를'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쿡(Cook)'으로 정하였다.
대한민국 미소파도타기 다음 이벤트 페이지에 7월22일까지 외국인이 뽑은 한국음식 동영상을 보고 응원 댓글을 올리거나 한국방문의해위원회와 함께 식당에서의 환대실천 캠페인에 적극 앞장서고 있는 음식점에서 발견할 수 있는 식당환대캠페인 엠블럼 인증샷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여행상품권, 하이브리드 카메라, 국민관광상품권, 아이패드2 등 총 259명에게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마련하였다.

그 외 식당환대캠페인을 공동으로 추진하는 서울특별시, 부산광역시, 대구광역시, 인천광역시, 전라북도, 전라남도,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추천한 우수 음식점을 스토어뷰를 통해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재미있는 웹툰도 볼 수 있다.

한국방문의해위원회 한경아 마케팅 본부장은 "작년에 이어 시즌 2를 맞이한 대한민국 미소파도타기가 한국의 맛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온라인 캠페인으로 자리 잡길 바라며, 한국의 미소(味所)를 통해 한국을 찾은 관광객의 얼굴에도 미소(媚笑)가 퍼져나가길 바란다"며 캠페인이 성공적으로 펼쳐지기를 기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