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외환銀, '환전 Biz Master 출시 기념' 대고객 설명회 개최

공유
0

외환銀, '환전 Biz Master 출시 기념' 대고객 설명회 개최



[글로벌이코노믹=김재현기자] 외환은행(은행장 윤용로)은 외한은행 본점에서 금융권 처음으로 환전 영업자용 업무관리 서비스인 '환전 Biz Master'를 출시하고 외환은행 거래 환전 영업자 고객 앞으로 대고객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환전 Biz Master' 서비스는 그동안 환전 영업자가 수작업으로 처리하던 매각신청서 작성, 환전장부 관리 및 한국은행 보고서 등을 간편하게 자동으로 작성할 수 있도록 만든 환전영업자용 업무관리 프로그램이다.

이번 서비스의 개발로 환전 영업자의 수작업 장부 작성에 따른 업무 부담을 획기적으로 경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설명회에서는 환전 성수기를 맞아 국내에 입국하는 외국인의 증가로 위조지폐가대량 유통될 것을 대비해 외환은행의 위조지폐 전문가인 박억선 차장이 위조지폐 식별 교육과 함께 내년 초 유통예정인 미화 100불 신권에 대한 보안장치와 진위여부 확인 방법에 대한 특별교육 및 하반기 환율전망에 대한 설명도 함께 진행된다.

외환은행 외환업무부 관계자는 "외국환 전문 은행으로서 외환은행 거래하는 환전영업자의 실무적 고충을 해소하고 고객 만족 차원에서 금융권 최초로 개발했다"며 "앞으로 외한은행을 거래하는 환전영업자에게 많은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