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교과부, 선교청대 학교폐쇄 계고 단행

공유
0

교과부, 선교청대 학교폐쇄 계고 단행

경동대-동우대 간 통⋅폐합 승인

[글로벌이코노믹=노정용기자] 교육과학기술부는 종합감사에서 비리·부실이 드러난 충남 천안 선교청대에 대해 학교폐쇄계고를 단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에 따라 선교청대는 교과부가 감사결과 지적된 시정요구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학교 폐쇄를 검토하게 된다. 그러나 이 대학이 짧은 기간에 시정요구를 이행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여 학교 폐쇄가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교과부는 선교청대가 종합감사결과에 따른 시정 요구사항을 다음달 8일까지 이행하지 않을 경우 이 대학에 대한 학교폐쇄 등의 절차를 진행할 계획이다.

교과부는 지난해 12월과 올 2월 이 대학에 대한 종합감사 및 추가조사를 실시한 결과 학사관리·대학운영 부실 사례를 다수 적발해 이달 18일까지 총장 해임, 시간제등록생 3만8359명에 대한 학점 취소 등 시정을 요구했으나 현재까지 이행되지 않고 있다.

또 학교가 폐쇄될 경우 재적생에 대해서는 별도 정원을 인정해 인근대학의 동일 또는 유사학과로 편입할 수 있도록 조치함으로써 학생의 학습권 보호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교육부는 아울러 학교법인 경동대가 설치⋅경영하는 경동대(4년제 대학)와 동우대(전문대학) 간 통⋅폐합을 지난 20일 승인했다.

동우대는 지난해 11월 교과부로부터 경영부실대학으로 지정된 바 있다. 이 대학은 최근 교과부가 지원한 경영컨설팅을 통해 경동대와 동우대 통⋅폐합 과제가 이행과제로 확정돼 학교법인은 입학정원 감축 계획을 포함한 통⋅폐합 승인 신청서를 제출했다.
이에 따라 경동대와 동우대는 내년 3월1일부터 경동대로 새롭게 출발하게 된다.

교과부는 중대 부정과 비리가 있고 정상적인 학사운영이 불가능한 대학에 대해 학생들의 학습권을 보호하고 대학 교육의 질을 보장하기 위해 상시적으로 퇴출 시켜나가는 한편 급격한 학령인구 감소 등에 대응하기 위해 대학 간 통⋅폐합 또한 적극 유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