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좋은 표정 습관은 인생을 바꾼다!

공유
0

좋은 표정 습관은 인생을 바꾼다!



■ 매일 매일 표정 트레이닝(시게타 미유키 지음/루비박스)
[글로벌이코노믹=노정용기자] 우리는 사람을 판단할 때 얼굴 생김새를 볼까, 아니면 표정에서 풍기는 분위기를 볼까. 정답은 그 사람의 표정에서 풍기는 분위기로 판단한다는 것이다. 입사 면접이나 교섭, 연애의 성공 여부도 사실 표정에서 결판난다. 지금 당신은 성공하는 표정을 짓고 있는가, 아니면 손해 보는 표정을 짓고 있는가.

일본 1호 인상 트레이너로 일본 방송 NHK와 후지 TV에 고정 출현하고 있는 시게타 미유키가 펴낸 『매일매일 표정 트레이닝』(루비박스)은 저자 자신의 경력을 통해 미소의 위력을 몸소 증명하고 있는 책이다.

이 책은 독자들이 잘 모를 수 있는 표정의 문제점을 스스로 진단하고, 성공을 부르는 ‘좋은 표정’을 갖도록 안내한다. 또한 뭉친 근육을 풀어 호빵맨 볼 만들기, 눈가의 뭉침을 풀어 초승달 눈 만들기, 입가의 근육을 풀어 윗니만 드러나게 미소 짓기의 세 단계로 구성하여 굳어 있거나 잘못 발달한 표정근을 균형 있게 잘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저자는 “인생에 있어 중요한 요소이지만, 스스로 깨닫고 노력해서 고치지 않으면, 평생 문제점을 모를 수도 있는 것이 바로 표정 습관”이라고 지적한다.

우리 스스로가 24시간 카메라로 관찰하지 않는 이상, 거울로 봐서는 평상시의 표정을 알 수 없기 때문이다. 본인은 미소를 지었는데, 정작 남이 볼 때는 진정한 미소로 느껴지지 않을 수도 있으니까.

그래서 이 책은 혼자서도 효과적으로 표정 트레이닝에 성공할 수 있게끔 실용적으로 꾸며진 게 특징. 누구나 어렵지 않게 따라할 수 있도록 일러스트와 함께 알기 쉽게 설명했고, 책 마지막에는 상세한 체크리스트를 실어 스스로 표정을 진단하고 점점 나아지는 모습을 확인해볼 수 있도록 했다.
이미지 메이킹을 위한 실용적인 방법들은 이 책이 독자에게 선사하는 덤이다. 자연스럽게 상대방과 눈 맞추는 법, 박수 치는 법, 호감을 주는 인사법과 돌아보는 법, 칭찬하는 요령 등 실생활에 유용한 팁을, 표정을 바꾸고 행복과 성공을 손에 넣은 사람들의 사례와 함께 소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