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우리투자證, 기업평가점수 상위 5개기업 파라다이스 등

공유
0

우리투자證, 기업평가점수 상위 5개기업 파라다이스 등

[그린겨에=윤지현기자]우리투자증권은 6월말 종가 기준으로 Quant Multi-factor Model을 업데이트한 결과 기업평가점수 상위 5개 기업은 파라다이스, 삼성전자, 에스에프에이, GKL, 대림산업으로 나타났다고 3일 밝혔다. 하위 5개 기업은 동국제강, OCI, 한화케미칼, 대우조선해양, 신세계로 나타났다.

강현철 연구원은 “실적 컨센서스 하향조정이 이어지면서 불안감이 더욱 가중되고 있다”면서 “상대적으로 실적 성장성이 높게 나타나고 컨센서스 데이터가 견조한 흐름을 보이는 종목들이 시장과의 차별화를 나타내며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우리투자증권은 Quant Multi-factor Mode에서 살펴보고 있는 26개 팩터 중 6월에 어떤 팩터가 주가에 영향을 미쳤는지 분석한 결과 다섯 개의 대분류를 기준으로 각 팩터별 점수 상위기업들은 6월 평균 주가등락률의 실적성장이 5.6%의 평균 주가상승률을 기록, 좋은 성과를 나타냈다.

컨센서스 변화는 4.1%의 평균 주가 상승률을 기록해 실적 성장의 뒤를 이었고 나머지 3가지 항목들도 모두 KOSPI수익률을 상회하는 성과를 나타냈다.

수익률 차이에선 각 팩터별 점수 상위그룹과 하위그룹간 이익의 Quality와 밸류에이션 경우 팩터점수 하위그룹의 성과가 상위그룹보다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상위그룹의 성과비교, 상위그룹과 하위그룹간 성과 차이를 분석한 결과, 6월에 가장 영향력이 높았던 팩터는 실적성장과 컨센서스 변화였던 것으로 조사됐다.

▲ 우리투자증권 자료제공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