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용보증기금-대구은행, '지역 경제·사회공헌 업무협약' 체결

공유
0

신용보증기금-대구은행, '지역 경제·사회공헌 업무협약' 체결

[글로벌이코노믹=김재현기자]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안택수)은 대구은행(은행장 하춘수)과 4일 오전 대구은행 본점에서 '지역 경제발전과 지역사회공헌을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해 지역 중소기업에 대한 원할한 지원과 금융거래 확대 등을 통한 지역경제발전 모색, 지역취약계층에 대한 사회공헌활동을 공동 추진하기 위해 이뤄졌다.
오는 2014년 10월 대구 신서혁신도시로 이전 예정인 신보는 이번 협약을 통해 대구지역의 대표은행인 대구은행과 공동으로 지역 중소기업 성장동력 확충과 금융산업 선진화 등 지역사회와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실질적인 협력방안을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양사는 '지역과 함께하는 나눔경영' 실천을 위해 사회공헌활동에도 맞손을 잡았다. 사회취약계층에 대한 공익사업 등 기업의 사회적책임(CSR) 이행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공동 추진해 지역사랑을 적극 실천하는 한편, 명실상부한 지역대표 금융기관으로 동반성장한다는 목표다.

이날 협약식에서 안택수 신보 이사장은 "오늘 체결하는 이 협약은 양 기관의 지속적인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는 미래지향적 협약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양사가 한마음 한뜻으로 중소기업과 지역경제는 물론 대한민국 경제발전에 더 한층 힘을 실어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