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여름휴가, 카드 혜택으로 알뜰하고 풍성하게 "즐겨라"

공유
0

여름휴가, 카드 혜택으로 알뜰하고 풍성하게 "즐겨라"

[글로벌이코노믹=김재현기자] 여름철 휴가시즌을 맞아 산으로 바다로 향하는 피서객 행렬이 줄을 서고 있다. 특히 올 여름 무더위가 늦여름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면서 피서객들의 국내외 휴가 나들이도 늦바람을 탈 듯하다.

하지만 마음은 이미 피서지인데 비용이 문제다. 어딜 가나 돈이다. 워터파크에 가도, 바다를 가도 만만치 않은 비용때문에 걱정이다.
4인 기준 가족 휴가비용은 평균 45만원 정도. 이 비용을 들여서라도 황제같은 휴가를 보내고 싶은 마음은 누구라도 갖고 있다.

스마트한 알뜰족은 이런 걱정에서 해방이다. '머스트 해브' 카드로 알뜰하고 실속있는 여름 휴가를 보낼 수 있기 때문이다.

카드사들이 준비한 알찬 서머 이벤트로 올 여름 특별한 혜택을 만끽할 수 있다.

◆ NH농협카드, 차원이 다른 서비스

만능카드로 불리는 NH농협카드의 'take5카드'는 국내를 벗어나 '전세계' 서비스를 통째로 받을 수 있다. 전세계 음식점, 전세계 면세점, 전세계 스타벅스 할인 등 '전세계' 특별한 서비스를 만날 수 있다.

또한 인천공항 워크힐레스토랑 무료식사, 해외ATM 할인, 전국 모든 서점 할인 등이 포함돼 있다.
왜 'TAKE5'일까.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주유, 쇼핑, 교육, 엔터테인먼트, 포인트서비스 등 5가지 팩을 구성했기 때문에 원하는 팩을 마음대로 고를 수 있어 한장으로 충분하기 때문이다.

농협카드의 기쁨충만 워터파크 이벤트는 전국 30여개 유명 워터파크에서 최대 40% 할인서비스를 제공한다. 여기에 덕산스파캐슬, 아산 스파비스 등 9개 워터파크에서는 별도의 사은품도 선사한다.

가족끼리 자동차여행에 꼭 필요한 주유할인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NH농협카드 이벤트 홈페이지에 응모하고 전국 농협주유소를 이용하면 매출 건당 7만원 이상 결제할 때 행사기간 이용금액의 10%(통합 1인 1만포인트)를 포인트로 쌓아 준다.

여수 세계 박람회도 추천 휴가지 중에 하나로 8월12일까지 여수 세계 박람회를 방문하면 1인 할인가 기준 10만3000원(최소 2인 이상 이용시)로 여수공항에서 전용기를 통해 오동도 상공(한려수도)을 여행하는 특별한 가족체험도 만끽할 수 있다.

또한 신라면세점과 함께하는 구매금액대별 선불카드(최대 8만원) 증정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다.

9월6일까지 서울점과 김포점에서 진행돼 아코르 호텔 체인에서의 1박 무료, 하와이, 홍콩, 일본, 중국, 대만에서 NH농협카드만의 특별한 할인과 무료혜택을 누릴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NH농협카드 홈페이지(www.nhcardevent.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 환전과 해외여행은 외환카드에서


해외 여행은 역시 외환카드가 강하다. 여름성수기 국제선항공권 할인 구매(7월31일까지)에서부터 해외 사용시 캐쉬백 적립(8월31일), 공항라운지 무료 이용(12월31일까지) 등 다채롭다.

여름성수기 때 인천공항 면세점을 이용하면(200달러 이상 외환카드 사용시) 사은품을 선물한다. 해외여행을 나갈 때 환전하는 고객들을 위해 8월31일까지 '2012년 하계 환전 페스티벌'을 준비했다.

외환은행에서 환전을 하는 고객들에게 통화별 최고 70% 수준의 사이버 환전수수료 우대를 포함, 추첨을 통해 총 2012명에게 55인치 LED TV(1명), 뉴아이패드(11명), 포인트 1만점(2000명)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환전고객이 외환은행에서 새로 출시한 2X카드 발급 땐 더블할인 우대헤택, 쿠폰북, 00700 국제전화 무료이용권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덤으로 얻는다.

'2012 하계 환전페스티벌' 기간 중 7월말부터 개최 예정인 하계 올림픽 관련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하계 올림픽을 전후한 4주간(7월23일~8월17일), 유럽행 항공권 소지 고객에게는 영국 파운드화 환전수수료 100% 우대 및 여행자보험 무료 가입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환전 고객들을 대상으로 올림픽 메달 맞추기 이벤트도 실시된다. 이번 환전 페스티벌 기간 중 환전 고객이 홈페이지를 통해 메달 수 맞추기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3명을 선정, 33만원 상당의 2012 런던올림픽 기념주화(금화, 은화 6종 세트)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메달 수를 맞춘 고객에게는 최대 5만 포인트를 제공하는 등 풍성한 혜택이 주어진다.

◆ 전국 워터파크 최대 할인, 롯데카드

여름 휴가로 워터파크를 기대하는 소비자라면 롯데카드를 활용하자. 롯데카드는 전국 유명 워터파크를 최대 60%까지 할인해준다.

8월15일까지 인터파크 티켓 홈페이지에서 전국 유명 워터파크 입장권을 롯데카드로 결제하면 전월 실적, 입장인원에 관계없이 30~60%까지 할인해준다.

오션월드, 설악한화워터피아, 경주캘리포니아비치, 통도아쿠아환타지아 등 31개 전국 유명 워트파크가 이벤트에 참여했다.

또한 7월 한달 간 용인 캐리비안 베이에서 롯데카드로 본인 입장권 구매 시 동반 1인까지 무료로 제공하는 '캐리비안 베이 입장권 1 1! 역~시 롯데카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카드 소지자에게는 전월 이용실적에 관계없이 혜택이 제공된다.

여행관련 상품인 '롯데 트래블패스(Travel Pass)카드'는 카드 사용시 적립되는 '플라이어 마일(Flyer Mile)'로 원하는 항공권을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다.

'플라이어 마일'은 기존의 항공사 제휴 마일리지와 달리 롯데카드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별도의 여행 특화 마일리지다.

해외매출·전국 골프장·롯데면세점·롯데카드 여행 서비스 및 롯데JTB에서 1500원 당 2마일, 그 외 일반 가맹점에서는 1마일이 적립된다.

적립된 마일리지로 롯데카드 여행서비스(1577-8400)를 통해 항공권을 구입하기 때문에 항공사 선택이 자유롭다는 것이 가장 큰 강점이다.

항공사의 보너스항공권을 이용하는 것이 아니어서 좌석을 구하기도 훨씬 수월하다.

플라이어 마일은 또한 일반석을 비즈니스석으로 승급하는데 사용할 수 있고 롯데카드 여행서비스의 상품을 결제할 수 있다. 이 밖에도 KTX 승차권 구매, 해외호텔 숙박 결제 시 이용이 가능하다.

롯데 트래블패스 카드는 여기에 해외 대중교통(유레일, JR패스 등) 예약과 할인, 국내 주요 면세점 최고 15% 할인, 최고 5억원 보상의 여행자보험 무료가입, 최고 1000만원 해외구매물품 보상서비스 등 다양한 여행 특화서비스를 탑재했다.

◆ 올 여름 무더위 시원하게 여름 夏夏夏, 신한카드


신한카드는 역시 쇼핑의 일인자 답다.

여름휴가와 관련 있는 행사가맹점에서 신한카드를 사용하면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8월31일까지 이벤트에 응모하고 정유(GS칼텍스/SK에너지), 항공(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여행(하나투어/모두투어), 면세점(롯데/신라), 할인점(이미트/홈플러스/롯데마트) 등 5개 업종의 행사가맹점에서 신한카드로 결제하면 총 3000만원을 고객의 결제금액 비율만큼 캐시백을 제공한다.

쉽게 말해 전체 참여고객이 행사기간 중 해당 가맹점에서 결제한 총 금액이 1억원이고 참여고객 A의 결제금액이 10만원이라고 가정해보자. 10만원/1억원=0.1%이므로 3000만원의 0.1인 3만원을 캐시백으로 받게 된다.

단 1만원 미만 결제건은 캐시백 대상 금액에서 합산 제외되며 캐시백 금액이 5만원 이상이면 제세공과금은 고객이 부담하고 1000원 이하면 마이신한포인트로 지급한다.

신한카드 올대서비스 내 '올댓쇼핑'에서는 휴가용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7월에 올댓쇼핑을 경유, 제휴쇼핑몰에 접속해 신한카드로 결제하면 헤택이 두배로 커진다.

새로 입점한 동원몰에서는 상시 3% 적립에 3% 할인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포인트몰에서도 선풍기, 텐트, 여행가방 등 여름 계절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포인트와 신한카드로 구매할 수 있다. 소셜쿠폰몰에서는 티켓몬스터, 쿠팡에 이어 그루폰까지 국내 최대 소셜커머스 쿠폰을 한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으며 이용시 2%의 포인트를 추가로 적립해 준다.

자가용을 이용해 국내여행을 계획하는 고개에게는 교통비도 지원한다. 7월31일부터 8월5일까지 신한카드로 주유하고 유료도로 통행료를 신한후불하이패스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1만원까지 통행료의 50%를 캐시백해 준다(주유금액 10만원 이상 시 최대 5000원, 20만원 이상 시 최대 1만원) 캐시백 요건은 갖췄는데 행사 기간이 끝났다고 낙담할 필요는 없다.

홈페이지 참여 등록은 8월10일까지로 이 기간 내 등록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여름여행 재테크...KB국민카드

KB국민카드는 우수고객만을 위한 이벤트가 특이하다. 2차에 걸쳐 진행되는 휴가비 지원 이벤트를 통해 총 38명에게 여름 휴가비를 지원한다.

1차 행사기간은 7월31일까지, 2차 행사기간은 8월31일까지다.

KB국민카드 홈페이지(www.kbcard.com)와 ARS(1599-0994)에서 응모하고 TEZE(태제), ROVL(로블), 플래티늄(S포함)로 행사기간 동안 200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KB국민 기프트카드를 1등(1명) 100만원, 2등(3명) 70만원, 3등(5명) 50만원, 4등(10명) 30만원을 각각 제공한다.

우수고객 대상 호텔예약과 여행패키지 상품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8월31일까지 TEZE(태제), ROVL(로블), 플래티늄(S포함)카드로 '호텔트리스 KB국민카드 우수고객 전용번호(02-775-7039, 1577-3734)를 통해 국내외 호텔 결제 시 10% 할인을 제공한다.

8월14일까지 TEZE(태제), ROVL(로블), 플래티늄(S포함)카드로 'KB국민카드 해외여행데스크'를 통해 유럽, 미주 패키지 상품 300만원 이상 결제 시 5% 할인을 제공한다.

상품정보와 예약은 KB국민카드 해외여행데스크(02-6936-3999, 02-730-3088)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1박2일 캠핑 지원으로 하는 '엔돌핑' 이벤트도 마련된다.

7~9월 중 가족, 여성, 동기·동창·친구, 대학생·청소년 등의 참가대상 별로 4회차에 걸쳐 진행되는 '엔돌핑'은 각 회차별 25개 팀씩 총 100개 팀이 참가한다. 행사 참가자에게는 웰빙먹거리, 캠핑장비, 캠핑프로그램 등이 무료 제공된다.

특히 나무와 흑을 활용한 DIY 제품 만들기 '촉(觸)', 친환경 유기농 먹거리 제공 '미(味)', KBS 개그콘서트 팀과 함께하는 웃음의 시간 '청(聽)', 별자리 관찰, 영화 관람시간 '시(視)', 나무 향기를 맡으며 즐기는 요가와 명상 '후(嗅)' 등 '오감힐링'을 주제로 한 맞춤 프로그램들이 다양하게 제공된다.

이번 캠핑 참가를 희망하는 만 19세 이상의 국민은 누구나 KB국민카드 '엔돌핑' 마이크로 사이트(www.kbcardcamping.co.kr)에서 4명이(가족의 경우 3~5명, 대학생의 경우 2명) 한 팀을 구성해 신청 사연을 접수하면 된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