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012 DMZ 평화대장정 실시...강원도 고성에서 인천광역시 강화군까지

공유
0

2012 DMZ 평화대장정 실시...강원도 고성에서 인천광역시 강화군까지

[글로벌이코노믹=홍정수기자] DMZ관광 (사장 장승재)은 "2012 DMZ 평화대장정" 프로그램을 31일부터 8월 14일까지 전국 남녀 대학생 50명 대상으로 강원도 고성에서 인천광역시 강화군까지 국내 최초로 실시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평화대장정은 참가 대학생들에게 DMZ 248Km 일원 접경지역 10개 시,군을 동서로 횡단하여 분단 현실에 대한 정확한 인식을 통해 애국심 고취와 공동체 의식을 통한 리더쉽 배양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휴전선상 2곳의 남침용 땅굴과 6개 전망대를 탐방하고 남북평화를 기원하는 뜻에서 DMZ접경지역을 참가자들이 직접 걸으며 답사한다. 또한 군부대를 방문하여 숙박하면서 병영식사와 군장비 시연 및 내무반 견학등 병영체험으로 이루어진다. 마지막 날에는 남북대화 및 정전회담의 장소인 판문점도 방문한다.

아울러 세계적인 생태계 보고로서 각광을 받고 있는 DMZ일원 자연생태계 대탐사도 이루어져 평화생명 보존지역으로서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DMZ관광 장승재 사장은 "내년 휴전협정 60주년을 맞이하여 안보관광지와 생태계 보고로서의 이미지가 공존하고 있는 DMZ 일원을 새롭게 인식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보다 많은 젊은이들이 DMZ일원을 방문함으로써 다양한 맞춤상품을 개발하는데 전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