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넷마블,'지피레이싱' 공개

공유
0

넷마블,'지피레이싱' 공개

[글로벌이코노믹=노진우기자] CJ E&M 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은 신작 레이싱 게임 '지피레이싱'을 공개했다.

넷마블은 이번 발표에서 지피스튜디오(대표 최병량)가 개발중인 캐주얼 레이싱 게임 '지피레이싱'의 소개와 향후 전략 방향을 발표했다.
▲ 넷마블이 디즈니 픽사 캐릭터를 활용한 온라인게임 '지피레이싱'을 공개했다'지피레이싱'은 토이스토리(Toy Story), 카(Cars) 등 디즈니와 픽사(Pixar)의 다양한 인기 캐릭터들이 온라인 게임 내에 등장하는 캐주얼 레이싱 게임으로 벌써부터 많은 이용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게임은 유니티3D 엔진으로 개발된 다중접속 온라인 레이싱 게임으로 별도의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없이 PC,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다양한 디바이스와 연동해 언제 어디서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파츠조합시스템’을 통해 자동차 커스터마이징은 물론 성능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으며 게임 내 ‘광장시스템’을 도입해 기존 레이싱 게임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커뮤니티의 재미를 접목시킨 점도 눈에 뛴다.

넷마블은 새로운 형태의 레이싱 게임인 '지피레이싱'을 통해 기존 시장의 판도변화를 일으키겠다는 포부도 내비쳤다.

넷마블 김기돈 본부장은 “ '지피레이싱'은 디즈니와 픽사의 유명 캐릭터들이 등장해 캐릭터성에 있어서 타 게임과 차별화를 이뤄냈다”며 “이외 다양한 게임 내 재미요소들도 매력적인 부분이 많아 기존 레이싱 게임 시장에서 판도변화를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기존 ‘카트라이더’, ‘에어라이더’ 등의 개발과 운영 총괄을 맡았던 지피스튜디오 최병량 대표도 회사 설립 후 2년 만에 신작 '지피레이싱'을 발표하며 업계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지피스튜디오 최병량 대표는 “오랜 심혈을 기울여 최고의 게임을 만들었다”며 “ '지피레이싱'은 레이싱 게임의 기본 재미 요소뿐 아니라 게임의 모든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고 말했다.

넷마블 조영기 부문대표는 “ '지피레이싱'은 넷마블에서 새로운 플랫폼으로 선보이고 서비스하는 레이싱 게임이라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며 “국내 시장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좋은 성과를 올릴 수 있도록 완벽하게 준비하겠다”고 덧붙였다.

넷마블은 9월 중 게임의 공식적인 첫 테스트를 거쳐 연내 공개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