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애플, 삼성제품 8종 미국 내 판매금지 요청

공유
0

애플, 삼성제품 8종 미국 내 판매금지 요청

애플이 삼성전자 제품 8종에 대해 미국 내에서 판매를 금지하는 요청을 미국 법원에 냈다. 다만 갤럭시S3 등 최신 기종은 포함되지 않아 당장은 삼성 매출에 큰 타격은 없을 전망이다.

애플은 27일(현지시간) 삼성전자를 상대로 미국 캘리포니아주 지방법원에 갤럭시S2 제품을 포함해 삼성전자 제품 8종에 대해 미국 내에서 판매를 금지해 달라고 요청하는 가처분 신청을 냈다.
이는 지난 주 삼성전사를 상대로 벌인 특허 침해소송에서 승소 평결을 얻어낸 데에 대한 후속 조치다. 앞서 배심원단은 삼성전자 제품 가운데 28개 기종이 애플의 특허를 침해한 것으로 평결했으나 애플은 이 중 최신 기종을 골라 가처분 신청을 한 것으로 판단된다.

애플이 판매금지를 요청한 삼성전자의 스마트폰은 갤럭시S 4G, 갤럭시S2(AT&T), 갤럭시S2(스카이로켓), 갤럭시S2(T-모바일), 갤럭시S2(에픽 4G), 갤럭시S(쇼케이스), 드로이드 차지, 갤럭시 프리베일 등이다.

다만 삼성전자의 최신 기종인 갤럭시S3나 갤럭시노트2는 제외돼 있어 판매금지 가처분 결정이 나더라도 당장은 삼성전자의 매출에 큰 타격을 주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번 특허 소송에서 배심원단이 디자인 침해를 인정하지 않은 '갤럭시탭 10.1'의 판매금지 처분을 철회해 달라고 담당 재판부에 요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