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코오롱 아라미드 생산재개...美법원 긴급신청 수용

공유
0

코오롱 아라미드 생산재개...美법원 긴급신청 수용


[글로벌이코노믹=온라인뉴스팀] 코오롱인더스트리(코오롱)가 아라미드 섬유의 전 세계 판매금지 명령을 받고 헤라크론 생산을 중단한지 하루만인 1일 오전 라인을 재가동했다.

코오롱은 2일 미국 연방 항소법원이 아라미드 섬유의 전 세계 생산·판매 금지 판결에 대해 제출한 '잠정적 집행정지를 요청하는 긴급신청'을 받아들였다며 이 같이 밝혔다.

코오롱은 미 버지니아 동부법원이 지난달 30일(현지시간) 코오롱의 아라미드 섬유인 헤라크론 제품에 대해 20년간 전 세계 생산·판매금지를 판결하면서 헤라크론 생산라인 가동을 중단했었다.

코오롱은 즉각 버지니아 동부법원과 미국 제4순회 항소법원에 집행정지 긴급신청을 제기했고, 버지니아 동부법원의 페인(Payne) 판사는 코오롱의 신청에 대해 심리를 미룬 반면 항소법원은 '잠정적 집행정지를 요청하는 긴급신청'을 받아들였다.

같은 날 코오롱이 항소심이 끝날 때까지 생산·판매 금지 집행을 정지해달라며 항소법원에 제출한 집행정지 가처분 신청에 대한 심리는 향후 2~4주 내에 이뤄진다.

항소법원의 집행정지가처분 신청 심리 결과에 따라 이번 소송의 항소심이 끝날 때까지 코오롱이 헤라크론의 생산·판매를 계속할 수 있는지 여부가 가려진다. 잠정적 집행정지 기간 동안 코오롱은 아라미드 섬유의 생산을 계속할 수 있게 된다.

코오롱은 이번 미 연방 항소법원의 결정에 대해 "이번 결정은 항소심 최종 판결 이전에 코오롱 아라미드의 생산 판매를 즉시 금지하라는 1심 법원 명령의 불합리성에 대해 항소 법원이 심리할 수 있게 된 것"이라며 환영했다.

코오롱은 1조원의 손해배상과 생산판매 금지를 명령한 1심 판결에 대해서도 항소할 계획이다.

코오롱은 "항소심에서 1심 결과를 바로잡을 충분한 근거를 가지고 있으며 아라미드 섬유의 전 세계 생산·판매 금지에 대한 법원의 명령은 법률적으로나 사실관계 측면에서도 타당하다고 보기 어렵다"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