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제계, 추석맞이 내수활성화 '올인'

공유
0

경제계, 추석맞이 내수활성화 '올인'

[글로벌이코노믹=김재현기자] "추석 선물을 통해 나눔의 정을 나누고 내수도 살립시다"

경제계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내수활성화 캠페인을 펼친다.
대한상공회의소(회장 손경식)는 4일 전국 71개 상공회의소와 14만 회원기업에 공문을 보내 추석 선물을 합리적인 가격대의 우리 농·특산품, 공산품을 구매해 내수 활성화에 앞장서줄 것"을 당부했다.

대한상의는 "최근 태풍으로 인해 많은 농어촌 지역이 피해를 입었다"며 "피해지역의 생상품을 구매하거나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해 전통시장에서 추석 선물을 구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추석 명절 기간에 임직원의 휴가를 장려해 지역 관광명소 방문과 소비를 유도해 위축된 지역 중소 상권을 살리자"고 회원사들을 독려했다.

상의는 이번 캠페인이 경제계에 빠르게 확산될 수 있도록 전국 71개 상공회의소 홈페이지에 캠페인 내용을 게시하고 회원기업에 참여와 협조를 구할 예정이다.

한편 대한상의 임직원들은 오는 20일 청운노인요양원을 방문해 추석 명절을 맞아 불우한 이웃에게 사랑나눔도 실천할 계획이다.

이동근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은 "가계부채, 물가상승 등의 여파로 체감경기가 예년보다 어려워 명절분위기가 자칫 움츠러들 수 있다"면서 "이번 캠페인이 내수 진작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