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한銀, 제19회 전국환경사진공모전 개최

공유
0

신한銀, 제19회 전국환경사진공모전 개최

[글로벌이코노믹=김재현기자] 신한은행이 전국환경사진 공모전을 열고 출품료 수익 전액을 환경보전에 지원한다.

신한은행(은행장 서진원)은 환경의 소중함을 알리는 제19회 전국환경사진공모전을 오는 10월8일까지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신한은행이 주최하고 환경부가 후원하는 전국환경사진공모전은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재조명하고 환경보전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불러 일으키자는 취지로 지난 1994년부터 매년 개최해오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환경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대상으로 하며 신한은행 홈페이지 '아름다운 은행(www.beautifulshinhan.co.kr)과 우편을 통해 접수할 예정으로 응모자격에는 제한이 없다.

이번 공모전에 금상 수상자에게는 환경부장관 상패 및 상금 500만원이 주어지며 입상작은 10월23일 신한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 후 서울 강남구 역삼동 소재 신한 갤러리에서 약 10일간 전시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환경의 소중함을 알리고자 개최되는 이번 전국 환경사진 공모전의 출품료 전액을 환경보전 사회공헌 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다"라며 "인간과 자연이 공존해 생활할 수 있도록 환경보전 의식을 고취시킬 수 있는 공모전에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전국환경사진 공모전 세부사항]
■응모분야 : 환경 훼손현장 고발 및 환경 보전을 위한 노력,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자연경관, 자연과 인간의 조화
※상기 세 분야 모두 '환경보전'이라는 주제에 어울리는 작품 출품요망(심사 시 최우선 고려 사항임)
■응모자격 : 제한없음

■ 시상 :
△금상(1명) : 환경부장관 상패 및 상금 500만원
△은상(2명) : 신한은행장 상패 및 상금 각 200만원
△동상(3명) : 신한은행장 상패 및 상금 각 150만원
△가작(5명) : 신한은행장 상패 및 상금 각 60만원
△입선(100명) : 신한은행장 상패 및 문화상품권(각 5만원)

■사진규격 : 컬러·흑백 11'' × 14''
※ 사진 여러 장을 붙여서 만든 組 사진 제외, 4:3 또는 3:2비율 상관없이 11'' × 14'' 인치로 인화(작품 성격에 따라 이미지풀 가능)

■응모기간 : 2012년 9월3일(월)~10월8일(월)(마감일자 우편소인 유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