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증권, '현대멀티초이스증권투자신탁1호' 출시

공유
0

현대증권, '현대멀티초이스증권투자신탁1호' 출시

[글로벌이코노믹=배윤성기자] 현대증권은 헤지펀드 전략으로 운용되는 '현대멀티초이스증권투자신탁1호'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현대멀티초이스증권투자신탁1호는 글로벌 재간접헤지펀드 전문운용사인 미국 퍼멀(Permal)社의 자문을 받아 현대자산운용이 운용하는 상품이며, 개인 및 법인고객을 대상으로 이날부터 모집한다.
이 펀드는 10여개의 헤지펀드 전략으로 운용되는 공모형 펀드를 엄선하여 분산 투자한다.

또한 낮은 변동성으로 연평균 7~8%대의 안정적 수익을 추구하기 때문에 금융위기 및 재정위기 등 반복되는 위기상황으로 변동성이 커진 시장에 적합한 상품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한국형 헤지펀드의 경우 최소 5억원, 사모재간접헤지펀드의 경우 최소 1억원 이상의 투자금액이 필요한 반면 현대멀티초이스증권투자신탁1호는 최소가입금액에 제한이 없어 소액으로도 헤지펀드전략의 상품에 투자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완규 상품전략부장은 "최근 주식시장이 안정을 찾아가고는 있지만 여전히 큰 시장 변동성으로 꾸준한 수익을 올리기가 쉽지 않다"면서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이 상품에 투자하는 것이 좋은 투자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1588-6611)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