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동양證, 국순당 저평가 매수 기회

공유
0

동양證, 국순당 저평가 매수 기회

[글로벌이코노믹=윤지현기자]동양증권은 11일 국순당에 대해 지난 6일 출시한 캔막걸리 '아이싱'의 해외수출로 외형성장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상윤 연구원은 “야구장, 캠핑장, 등산을 즐기는 젊은 남녀가 증가하는 추세이고 한류열풍에 따른 외국인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면서 “기존 막걸리 수요층을 벗어난 20∼30대 젊은 여성과 외국인 등 신규 수요를 자극할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 연구원은 캔막걸리 아이싱이 기존 막걸리와 맛이 전혀 다르고 자몽 과즙을 넣어 탄산음료의 청량감과 저도수(4%)라는 장점이 시장의 기대에 충적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어 국순당의 올해 매출액은 전년 대비 2.8% 증가한 1277억원, 영업이익은 113.4% 상승한 121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했다. 반기말 현재 국순당의 현금성 자산은 500억원에 육박하고 순자산이 1769억원에 이르고 있어 현 주가는 순자산가치에 못치는 평가절하 상태에 있다는 설명이다.

이 연구원은 “마케팅 비용 절감과 주요 원재료 관리를 통한 원가 개선으로 인한 영업이익 증가가 예상된다”면서 “추석 명절과 계절성, 신제품 출시에 따른 이익 턴어라운드로 영업가치가 재고있다는 점을 감안할 경우 현 수준의 주가는 상당히 매력적이다”고 밝혔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