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포스코건설 ‘더샵 라르고’ 지방 투자자 관심 폭증

공유
0

포스코건설 ‘더샵 라르고’ 지방 투자자 관심 폭증

[글로벌이코노믹=조상은기자]

지방에 비해 상대적으로 가격이 떨어진 서울 부동산을 사려는 지방 투자자들의 바이서울(Buy Seoul) 움직임이 가시화되고 있다.
특히 강남 보금자리지구 오피스텔의 경우 강남 지역임에도 분당지역보다 더 싼 가격이 알려지면서 지방에서 오는 문의전화가 30% 이상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 포스코건설 보금자리지구 오피스텔 ‘더샵라르고’ 권순기 분양소장은 “매일 200~300통 정도의 상담 전화 중 약 30%인 100통 정도가 지방에서 오는 문의전화”라며 “강남 요지에 위치하면서도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1억원 대 강남오피스텔 구입의 기회를 찾는 지방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업계에서는 최근 분양한 강남보금자리지구 오피스텔 계약자들 중 약 30% 이상이 지방 계약자인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한편 포스코건설은 오피스텔 전문 브랜드 ‘더샵라르고’를 런칭하고 그 첫 사업으로 내달 초에 ‘강남 더샵 라르고’ 오피스텔 공급에 나선다.

‘강남 더샵 라르고’는 지하 4층~지상 10층, 총 458실, 전용면적 18.79~36.39㎡ 규모로 구성된다.

서울지하철 3호선 수서역이 가장 가깝고, 천정고 2.7m 확보와 풀 빌트인(Full built-in)을 적용해 차별화된 설계를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