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포스코건설 ‘윙윙앵커공법’ 건설신기술 지정

공유
0

포스코건설 ‘윙윙앵커공법’ 건설신기술 지정

[글로벌이코노믹=조상은기자]

포스코건설이 중견기업과의 기술협력과 동반성장 차원에서 삼안, 장평건설과 공동개발한 ‘윙윙(Wing Wing)앵커공법’이 최근 국토해양부로부터 건설신기술로 지정 받았다.
앵커란 지반 굴착 시 토사가 함몰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고정시키는 흙막이 판을 지탱하는 장치이다.

‘윙윙앵커공법’은 연약지반의 토압과 수압을 지지하기 위해 토벽 속에 고정시키는 앵커의 저항력을 기존 대비 약 50% 증대시켰다.

뿐만 아니라 전국 22개 현장에 적용한 결과 약 30%의 원가절감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최근 국내에서 연약지반이 분포하는 해안 매립지 개발이 지속적으로 증대되고 해외에서 대규모 신도시와 해안인근 상업시설 개발 등의 국내기업 수주가 활발해짐에 따라 포스코건설은 추후 윙윙앵커공법의 수요가 증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포스코건설은 이번 신기술 지정으로 유효한 건설신기술 보유건수가 총 9개로 늘어나 국내 건설사 중 최다 유효 건설신기술을 보유하게 됐다.

이번 신기술은 5년간 기술 보호기간이 주어지고, 기술 사용실적이 많을 경우에는 추가적으로 최대 7년까지 보호기간 연장이 가능하다.
또한 포스코건설은 향후 입찰참가자격 사전심사에서 기술능력 평가에 유리한 배점을 받게 돼 수주경쟁력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