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가족별 '명절증후군' 시원하게 날리려면? 바로 이것!

공유
0

가족별 '명절증후군' 시원하게 날리려면? 바로 이것!

[글로벌이코노믹=주진 기자] 우리 최대 명절인 추석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명절은 잠시 일상을 벗어나 오랜만에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다.

하지만 매년 추석 연휴 후 일상으로 복귀한 뒤에 신체 곳곳의 이상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장거리 운전이나 음식 준비, 과식 등 평소와 달리 몸에 무리가 가는 일들을 장시간 하게 되면서 이른바 '명절 증후군’에 시달리게 되는 것이다.
특히, 이번 추석은 주말과 겹쳐 짧기 때문에 피로를 회복할 새도 없어 명절증후군 부담이 더욱 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명절 술자리 즐기는 ‘아빠’


고향에 가면 오래간만에 모인 가족과 친지, 친구들과의 만남에서 빠질 수 없는 게 '술'이다. 술은 아무리 절제하려고 주거니 받거니 하면 자신의 주량을 초과 할 수 밖에 없다. 또한 들뜬 마음에 기분대로 술을 즐겼다가는 명절 연휴에 육체적 스트레스와 피로만 쌓일 수 있다. 특히 올 설 연휴는 3일밖에 되지 않아 스스로 술을 조절하며 마셔야만 명절증후군을 최소화 할 수 있다.

CJ제일제당의 ‘헛개컨디션’은 100 % 국산 헛개 나무 열매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는 등 좋은 품질력과 높은 효능으로 음주인들의 필수품으로 자리잡은 숙취 해소 음료이다. 최근에는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는 100%국산 헛개 열매 함량을 전보다 30% 강화했기 때문에 기존 제품보다 숙취 증세를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더욱 뛰어나졌다는 평을 받고 있다.

같은 브랜드의 ‘컨디션환EX’는 진통완화에 효능이 좋은 ‘버드나무 껍질’, 메스꺼움 감소에 도움을 주는 ‘진피’, 그리고 피로, 무기력 해소에 효과적인 ‘마카’의 천연성분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술 마신 다음 날 나타날 수 있는 숙취증상 완화에 좋다. 따라서 음주전후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는 ‘헛개컨디션’과 세가지 천연성분으로 숙취증상완화에 효과적인 ‘컨디션환EX’를 함께 섭취하면 더욱 좋다.

◇명절 상차림 때문에 근육통 호소하는 ‘엄마’


가사분담이 예전보다 비교적 공평해졌다고 하지만 명절 상차림은 예외다. 하루 종일 계속되는 명절 상차림으로 엄마들은 명절이 끝난 후 여기 저기 근육통을 호소하기 일쑤다. 이렇게 병으로 나타나는 명절 증후군은 장기간 지속될 경우 우울증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CJ제일제당 ‘마하맥스정’은 산처럼 쌓인 집안일로 인해 어깨, 허리 등 신경피로를 자주 호소하는 주부들에게 좋은 제품이다. 이 제품은 신경비타민으로 불리는 비타민 B군 7종으로 구성되어 손상된 신경을 복구시키고 신경전달물질 생성에 도움을 주어 꾸준히 복용하면 어깨결림, 허리통증 등의 완화에 효과를 발휘한다. 또한 간 기능 개선성분으로 잘 알려진 우르소데옥시콜산(UDCA)과 면역력에 도움을 주는 아연이 함유돼 있어 신경피로의 개선을 극대화시켜준다. 따라서 명절 전부터 꾸준히 복용하면 어깨 결림, 허리통증 등의 완화에 높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


◇고칼로리 명절음식으로 살 찐 ‘누나’


송편 한 개의 칼로리가 20~25kcal이기 때문에 여섯 개만 먹어도 밥 한공기(140kcal)와 맞먹는다. 따라서 칼로리 높은 명절 음식과 줄어든 움직임으로 추석 연휴를 보내게 된다면 금세 살이 찌고 말 것이다. 365일 체중관리에 신경 쓰는 다이어트족이라면 마시는 음료 하나도 디톡스에 효과를 주는 제품을 골라야 한다.

CJ제일제당의 ‘컨디션 헛개수’는 요즘 몸매 관리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필수품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음료이다. 이 제품은 나트륨, 탄수화물, 지방뿐만 아니라 칼로리, 콜레스테롤, 당류 등 다이어트를 방해하는 유해 성분이 모두 0(제로)이다. 여기에 100% 국산 헛개 열매와 100% 국산 칡즙이 함유되어 있어 갈증 해소 및 이뇨 작용, 노폐물과 독소 배출에 뛰어난 효능을 발휘해 몸 속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어 수분 저류 및 붓기 생성을 억제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준다.

따라서 몸매관리에 신경 쓰는 여성들 사이에서 ‘다이어트 친구’로 불리며 인기몰이 중이다. CJ제일제당의 '팻다운 아웃도어'는 가르시니아캄보지아 추출물과 나이아신 같은 기능 성분을 함유한 저칼로리 다이어트 음료다. 자몽 베이스에 이온 성분을 담아 물 대신 수시로 마시거나 운동할 때 마시면 다이어트 효과와 동시에 에너지 생성에도 도움을 준다.


◇신나는 명절 연휴로 공부리듬 깨진 ‘학생’


연휴 동안 편하게 놀던 습관 때문에 책상에 앉아있는 것을 어색해 하거나, 공부하는 분위기에 적응하지 못 할 수 있다. 따라서 이러한 학
생들을 위해서는 집중력 비타민이라 불리는 비타민 B군 제품이 필요하다.

CJ제일제당의 ‘콤비백’은 머리를 많이 사용하는 학생들의 집중력과 두뇌활동을 향상시키는 비타민B 복합제제로, 비타민B1, B2, B12는 물론 이노시톨, 콜린까지 비타민B군11종을 균형있게 함유하고 있다. 특히, 콜린은 비타민 B 복합체 중의 하나로, 세포막 형성을 구성하는 인지질과 신경 전달 물질인 아세틸콜린을 합성해 뇌 발달과 두뇌 기능 유지에 필수적인 역할을 하기 때문에 학생들이 섭취하면 매우 좋다.

업계 관계자는 “모든 가족들이 오랜만에 한자리에 모이는 즐거운 한가위이지만 추석 연휴 동안의 생활패턴을 갖고 일상으로 돌아오면 적응하기 힘들어 괴로워하기 마련이다.”며 “이러한 상황을 예방하기 위해 각자의 케이스에 맞는 명절 증후군 타파 아이템들을 잘 이용하면 좋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