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Altera, 포브스 세계 100대 혁신 기업에 선정

공유
0

Altera, 포브스 세계 100대 혁신 기업에 선정

[글로벌이코노믹=노진우기자] Altera는 자사가 포브스(Forbes)가 최근에 발표한 조사에서 세계 100대 혁신 기업 중의 하나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Altera는 2년 연속으로 세계 100대 혁신 기업으로 선정됐다.

Altera의 사장이자 CEO이며 회장인 John Daane은 “우리 회사는 혁신을 무엇보다도 중요한 기업 가치로서 추구해온 회사로서 이러한 점을 전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는 것에 대해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Altera는 직원들에 대해서 혁신을 고취시킬 뿐만 아니라, Altera의 사업 모델은 고객사의 엔지니어링 팀 내에서 혁신을 촉진하고 고객사 제품이 시장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중요한 가치로 삼고 있다”고 말했다.
Daane 회장은“Altera의 혁신 문화는 고객들이 자사 시스템 개발 작업 시에 확실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한다”고 덧붙였다.

Altera의 혁신은 반도체 기술과 시스템 기술 모두를 포괄한다. 프로세스 기술의 진보, 회로 설계, SoC 아키텍처 측면에서의 선도적인 혁신들이 최근에 20nm 기술을 발표하고, 세계에서 가장 속도가 빠른 백플레인 트랜시버를 제공하고, 업계에서 가장 앞서 모든 28nm FPGA 제품을 양산 공급할 수 있게 된 토대가 됐다.

시스템 설계 방법론에 있어서 Altera의 혁신 노력은 FPGA를 고성능 시스템에서 가속화기로 구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OpenCL 작업들로 이어졌다. 애플리케이션 기술에서의 최근의 혁신들로서는 Beyond-HD 비디오 프로세싱을 가능하게 하는 개발 키트와 Texas Instruments와 공동으로 개발한 디지털 향상 RF 개발 키트를 들 수 있다.

이번 선정은 미국의 가장 혁신적인 비즈니스 기술 사용자 연례 목록인 2012 Information Week 500에 포함된 것을 비롯해서 Altera의 혁신 정신을 인정하는 각종 수상 목록에 하나를 더하는 것이다.

Altera는 2011년에도 포브스로부터 세계적으로 가장 혁신적인 기업의 하나로 선정되었으며, Global Semiconductor Alliance의 2010년도 최우수 재무 관리 반도체 회사 상을 수상했고, EE Times의 2010년도 ACE(Annual Creativity in Electronics) 올해의 기업상을 수상하였고, 개별 제품들에 대해서 다수의 EDN 혁신상 및 EE Times ACE 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