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메이퀸’ 한지혜 ‘귀요미 만취녀’ 등극

공유
0

‘메이퀸’ 한지혜 ‘귀요미 만취녀’ 등극

▲ 사진제공 = 웨이즈 컴퍼니[글로벌이코노믹=유흥선 기자] 한지혜는 MBC 주말특별기획 ‘메이퀸’(연출 백호민, 극본 손영목)에서 천성이 밝고 씩씩한 천해주 역을 맡아 혼신의 연기를 펼쳐내고 있는 상황. 지난 21일 방송된 20회 분에서는 술에 잔뜩 취한 해주가 그동안 한번도 꺼내지 않았던 속마음을 애교와 눈물을 넘나드는 ‘취중진담’으로 털어놔 시청자들을 웃고 울게 만들었다.

이날 방송에서 해주는 대평(고인범)의 제안으로 ‘막걸리 배틀’을 벌이게 된 상황. 팽팽하게 계속된 접전이 결국 해주의 승리로 끝이 났음에도 불구하고, 해주는 속풀이를 하듯 홀로 끊임없이 막걸리를 들이켜 보는 이들을 짠하게 만들었다. 옆에서 보다 못한 강산(김재원)이 해주를 집까지 바래다 주려고 기다렸지만, 해주는 술에 취해 비틀거리면서도 그만 가 오빠.나 혼자 가고 싶어라며 강산의 도움을 거절했다. 그리고 걱정하는 강산을 향해 넘어져도 나 혼자 일어서서 갈 거야. 누가 나 잡아 주는 거 이제 무서워라며 속으로만 앓아왔던 상처받은 속마음을 은연 중에 드러냈다.
하지만 술에 잔뜩 취한 채 집에 도착한 해주는 180도 달라진 반전 매력을 발산했다. 달순(금보라)을 보자마자 엄마~ 우리 엄마! 오늘 포장마차 가지 마라! 나랑 놀자! ?”이라고 애교를 부리는가 하면, “! 천영주 천진주 나와라! 오늘 천자매 노래방 가서 화끈하게 놀자! 오늘은 언니가 쏜다!”라고 소리치며 귀요미 술주정을 펼쳐낸 것. 하지만 해주는 결국 달순을 향해 우리 식구만 있으면 돼! 진짜야 엄마! 우리 식구만 있으면 된다고!”라고 취중 넋두리를 하며 펑펑 눈물을 흘렸다. 한지혜가 담아낸 실감나는 취중 연기에 시청자들이 큰 호응을 보내고 있다.

무엇보다 한지혜는 실감나는 만취 연기를 위해 막걸리와 색이 비슷한 음료수를 가득 채워놓고는 더 이상 마실 수 없는 상태에 달할 때까지 마시고 또 마시는 연기투혼을 발휘했다. 촬영 후 배탈로 인해 밤새 고생을 했을 정도로 힘겨운 촬영이었음에도 불구하고 한지혜는 현장스태프들이 걱정할까봐 내색 조차 하지 않은 채 천연덕스럽게 촬영을 끝마쳤다. 그런가하면 해주가 넋두리 하는 부분에서 완전히 몰입된 채 열연을 펼치는 한지혜의 모습에 스태프들마저 눈시울을 붉혔다는 귀띔이다.

한편 메이퀸’ 20회 분에서 해주는 달순으로부터 자신의 실제 아버지가 천홍철(안내상)이 아니라 윤학수(선우재덕)라는 것, 친 엄마는 이금희(양미경)라는 사실을 듣게 됐다. 충격과 당혹감으로 놀란 해주의 모습이 담겨지면서 다음회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