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문재인 "朴 '투표시간 연장' 입장 밝혀라"

공유
0

문재인 "朴 '투표시간 연장' 입장 밝혀라"

[글로벌이코노믹=온라인뉴스팀] 민주통합당 문재인 대선후보는 28일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에게 투표시간 연장에 대한 입장을 밝힐 것을 촉구했다.

문 후보는 이날 오전 세종시 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대전·세종·충남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서 "투표시간 연장 방안이 새누리당 반대로 이미 한번 무산됐다. 국민들의 참정권 보장을 위해 투표 시간 연장을 강력하게 요구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일 때문에 투표하지 못하는 국민들을 투표할 수 있게 하려면 저녁 9시까지 투표시간을 연장해 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문 후보는 '정치혁신'을 강조하며, 그 방안으로 ▲책임총리제 도입 ▲인사검증 매뉴얼 법제화 ▲'5대 비리' 연루자 고위공직 임명 배제 ▲권역별 정당명부비례대표제 도입 ▲지역구 의석 축소 및 비례대표 확대 ▲선거구 획정 독립기구 설립 ▲공직후보 공천권 국민에게 부여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 설치 등을 제시했다.

그는 "국민이 정치를 불신한다고 정치 자체를 위축시켜선 안 된다. 바르게 작동하도록 고치는 게 정답"이라며 "정당을 혁신하고 제도를 개혁해서 정치와 정당의 역할을 오히려 강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제 기능 못했다고 정당과 정치를 축소시키는 것은 결코 우리 정치를 발전시키는 올바른 방향이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의원수 축소' 등의 공약을 제시한 무소속 안철수 후보를 겨냥했다.

후보 단일화와 관련해서는 "단일화든, 통합이든, 연대든 우리가 중심이 돼야 한다. 우리에겐 민주정부 10년의 역량이 있다. 민주정부 10년을 운영한 우리 민주당이 있다"며 민주당 중심의 단일화를 강조했다.

문 후보는 대전·충남과 세종시의 균형발전을 위해 다음 정부의 명운을 걸겠다면서 "법이 문제이면 법을 바꾸고, 제도가 걸림돌이 되면 제도를 바꾸겠다. 헌법까지 바꿀 수 있다는 의지를 갖고 지방분권과 균형발전을 추진하겠다"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