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박근혜, 경제살리기 민생 행보 박차

공유
0

박근혜, 경제살리기 민생 행보 박차

[글로벌이코노믹=주진 기자]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후보는 이번주부터 중소ㆍ자영업자를 만나는 것을 시작으로 민생 행보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새누리당 조윤선 대변인은 29일 "박 후보는 금주부터 민생ㆍ경제 문제에 주력하며 실물경기의 어려움을 직접적으로 느끼는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는 행보를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 후보는 이날 오전 중소기업중앙회 주최 `중소기업 타운홀미팅ㆍ정책간담회'에 참석해 경기 양극화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의견을 듣는다.

박 후보는 그동안 국내 기업의 99%를 차지하고 고용의 88%를 담당하는 중소기업이 경제의 핵심이라고 강조해왔다. 그런 만큼 그는 중소기업이 중견기업으로 성장하고, 소상공인이 경제 위기상황을 버텨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정책지원 의지를 밝힐 예정이다.

특히 당의 간판공약인 경제민주화가 재벌의 시장지배력 남용 및 불공정 행위를 제어하는 취지라는 점을 강조하는 동시에, 당의 성장전략인 `창조경제'에 대해서도 설명할 것으로 보인다.

중기중앙회는 자신들의 의견을 담은 `차기 정부 중소기업 정책과제집'을 박 후보에게 전달할 예정이어서 그가 이에 대한 화답으로 어떤 메시지를 제시할지 주목된다.

박 후보의 행보는 올해 3분기 실질 국내총생산(GDP)이 0.2% 성장에 그쳤다는 한국은행의 지난주 발표 후 장기 저성장에 대한 위기감 속에서 당내에서도 "선제적으로 경제위기 관리전략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오는 상황과 무관치 않다.

박 후보는 오후에는 여의도 63빌딩에서 열리는 `골목상권살리기운동 전국대표자대회'에 참석해 소싱공인들을 격려하고 이들의 권익향상과 상권보호에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피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