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일동제약, 日 아지노모토제약과 라이선스 계약 체결

공유
0

일동제약, 日 아지노모토제약과 라이선스 계약 체결

세계최초 실리디핀 발사르탄 복합 고혈압치료제 도입

[글로벌이코노믹=이순용 기자] 일동제약(대표 이정치)은 일본 아지노모토제약(대표 도요타 토모야스)과 고혈압 복합신약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일동제약은 신약에 대한 국내 판권을 갖게 되고, 아지노모토제약과 제제기술 및 임상자료를 공유한다.

아지노모토제약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실리디핀과 발사르탄 복합제 신약은 일본에서는 최근 3상을 마치고 허가절차를 밟고 있다. 2014년 초 발매될 것으로 회사측은 예상하고 있다.

일동제약은 일본에서 개발한 실리디핀과 발사르탄 10mg/80mg제제 외에도 5mg/80mg, 10mg/160mg 제제를 개발할 계획이며 2013년 초 임상돌입과 2015년 발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일동제약은 “아지노모토제약은 실리디핀의 원개발사이며, 일동제약은 발사르탄의 자체 합성 제조방법에 대한 특허를 갖고 있어 개발과정과 품질에서 시너지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일동제약은 이 제품의 상용화 이후 3년내 200억원대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일동제약과 아지노모토는 지난 1997년 당뇨병치료제 파스틱에 대한 라이센스 제휴를 시작으로, 최근 파스틱과 메트폴민의 복합개량신약 개발을 공동으로 추진하는 등 15년간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