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차이나킹, 화장품 사업 신중히 검토중?

공유
0

차이나킹, 화장품 사업 신중히 검토중?

[글로벌이코노믹=이성호기자] 차이나킹은 전자공시를 통해 화장품회사 인수와 관련해 ‘미확정’으로 공시했고 관련된 구체적인 사항은 11월30일 내로 발표될 예정이다.

이트레이드증권에 따르면 차이나킹의 화장품 사업 진출은 지난 6월 조회공시를 통해서 본격적으로 주목 받았다.
7월 재공시를 통해 향후 신규 화장품사업 진출은 자회사를 설립해 추진할 것으로 밝혔으며 시장 조사를 통한 ‘시장조사보고서’로 구체적인 계획을 마련할 것으로 발표했다.

오두균 이트레이드증권 연구원은 “차이나킹 경영진은 예전부터 화장품 관련 사업 진출에 많은 관심이 있었던 것으로 예상되며, 현재는 그 사업성에 대해 신중히 검토하는 단계”라고 분석했다.

화장품사업은 차이나킹이 재배하는 녹차 및 한방재료를 원재료로 사용해 사업 성공시 단계적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지만 실패의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회사에서는 이를 조심스럽게 진행하고 있는 상황이라는 것.

오 연구원은 “화장품 사업은 신규 성장 사업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높지만 당장 의미있는 매출로 이어지긴 힘들기 때문에 화장품 사업에 대한 지나친 기대보다는 신규 성장 사업에 대한 모색 정도로 판단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제시했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