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알테라, Serial RapidIO IP 코어 출시

공유
0

알테라, Serial RapidIO IP 코어 출시

[글로벌이코노믹=노진우기자] 알테라 코포레이션은 세계 통신 인프라스트럭처 시스템에서 증가하고 있는 대역폭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개발된 자사의 신형 Serial RapidIO Gen2 MegaCore 펑션 IP를 공급한다고 발표했다.

신형 IP 솔루션은 IDT의 최신 RapidIO 스위치를 통해 성공적으로 전체 하드웨어 상호연동성을 완성시켰으며, 28nm 알테라 Stratix V FPGA 상에서 구현할 경우 라인 당 6.25Gbaud의 조건으로 동작한다.
▲ 알테라, Stratix V상호연동성을 우선 검증함으로써 알테라와 IDT는 RapidIO를 채용하는 고객들이 인터페이스 디버깅 시간을 단축해 시스템 설계의 핵심 기능들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알테라 제품 마케팅 담당이사인 알렉스 글빅(Alex Grbic)는 “Serial RapidIO는 P2P(peer-to-peer ) 임베디드 프로세서, DSP, FPGA, ASIC 등의 클러스터링 네트워크를 위한 최적의 인터커넥트이다”며“통신 시스템들이 데이터 및 음성 트래픽을 위한 보다 많은 처리용량을 요구하고 있으며, IDT의 스위치와 최고의 속도 조건으로 상호 연동하는 알테라의 Serial RapidIO Gen2 IP는 이와 같이 급속히 진화하는 애플리케이션의 구현을 간편화시킨다”고 말했다.

알테라는 IDT와 긴밀하게 협력해 6.25G에서 최대 25G의 전체 대역폭 조건에서 x1, x2, x3, x4 레인 구성으로 자사의 Serial RapidIO Gen2 MegaCore 펑션 IP와 IDT의 80HCPS1848 스위치를 상호 연동시켰다.

IDT는 포괄적인 고성능, 저전력, 저-레이턴시 Gen2 Serial RapidIO 솔루션 라인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러한 검증된 솔루션들과의 상호연동성은 알테라의 Serial RapidIO IP에 있어서 중요한 이정표이다.

IDT 통신사업부문 사업부문장 겸 부사장 톰 스파크맨(Tom Sparkman)는 “IDT와 알테라는 양사의 RapidIO 솔루션과의 완벽한 상호연동성을 보장하기 위해 협력했으며, 우리는 이와 같은 상호협력 활동에 대한 이정표를 달성하게 돼 기쁘다”며 “통신 시스템에서 대역폭 요구사항이 증가함에 따라 우리의 고객들은 알테라와 같은 공급업체들이 제공하는 FPGA와 함께 IDT의 검증된 RapidIO 스위치를 사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스파크맨 부사장은 “디바이스의 상호연동성을 확보함에 따라 양사의 공통 고객들은 확신을 가지고 시스템을 설계하고 개발할 수 있게 되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