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안철수 캠프 "단일화 협상 당분간 중단"

공유
0

안철수 캠프 "단일화 협상 당분간 중단"

▲ 안철수 무소속 대통령 후보가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공평동 선거캠프에서 국방안보정책 발표를 하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주진 기자] 무소속 안철수 대선 후보측은 14일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측과의 야권 후보단일화 룰협상을 당분간 중단하겠다고 발표했다.
안 후보측 유민영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문 후보측의 겉의 말과 속의 행동이 다르다. 유불리를 따져 안 후보를 이기고자 하는 마음 말고 진정으로 정권교체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지 의문"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른바 안 후보 양보론은 터무니없다. 문 후보측에 최대한 빠른 조치를 요구했음에도 지금까지 성실한 답을 듣지 못했다"며 "따라서 당분간 단일화 협의는 중단된다"고 말했다.

유 대변인은 "문 후보측의 가시적 조치가 있으면 언제든지 협의에 응할 준비가 돼 있다"고 덧붙였다.

이에 앞서 박선숙 공동선대본부장도 이날 브리핑에서 최근 `안철수 양보론' 등이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 측에서 거론되는 데 대해 "단일화 정신을 해치는 발언"이라며 강하게 유감을 표명하며 사실상 사과를 요구했다.

박 본부장은 "문 후보는 좋은 말씀을 하는데 후보 주변에서는 왜 이런 일들이 반복되는 지 이해할 수 없다"면서 "민주당 조직 전체를 동원한 세몰이도 도가 지나치다"고 말했다.

그는 "안 후보가 문 후보를 만나 양보를 검토하겠다고 말한 것처럼 (민주당이) 언론에 흘리고, 다시 그 기사를 인용해 지역에 유포시키고 있다"면서 "잊을만하면 언론에 흘려 다시 기사가 나오게 하는데 (선대위에서) 책임있는 분들이 할 일이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이는 최근 문 후보 측 핵심관계자가 기자들과 만나 최근 지지율 추세를 들어 "이번주를 넘기면 안 후보가 양보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고 보도된 것 등을 놓고 문 후보 측에 책임을 추궁한 것으로 보인다.

박 본부장은 "이런 행동과 발언을 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도대체 누구를 위한 것인지 묻고 싶다"면서 "단일화는 정권교체를 위한 방법이고 목표는 정권교체와 새로운 정치를 만들어가는 것으로 과정에서부터 실천돼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문 후보는 이런 일들을 알고 있는지 궁금하다"면서 "납득할 수 있는 민주당의 답을 기다릴 것"이라고 해명을 요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