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하이카다이렉트, 다양한 자동차보험 할인 ‘주목’

공유
0

하이카다이렉트, 다양한 자동차보험 할인 ‘주목’

[글로벌이코노믹=이성호기자]

온라인 자동차보험회사 하이카다이렉트가 운전자의 특성에 따라 다양한 자동차보험 할인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어 주목된다.
평상시에 운전을 자주하지 않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알뜰형 운전자라면 ‘친환경 주행거리 특별약관’을 고려해 볼만하다.

‘마일리지 자동차보험’이라고도 하는 이 약관은 주행거리가 짧을수록 보험료를 할인받는 상품으로 주말에만 차를 운전하는 샐러리맨이나 가정주부에 적합하다.

연간 3000km부터 주행거리별로 할인율이 차등 적용되며, 최고 13.2%(OBD방식)를 할인받을 수 있다.

폭발적인 성장을 하고 있는 차량용 블랙박스를 장착한 안전형 운전자는 ‘블랙박스 장착 특별약관’을 가입하면 보험료가 추가로 5% 할인된다.

차량용 블랙박스는 교통사고 감소효과, 교통사고 증거, 보험사기 예방은 물론 개인의 생명과 재산을 지켜주는 효과로 대중의 관심 및 정부의 정책적인 지원과 규제 역시 광범위하게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최근에 차를 장만한 신차 운전자라면 ‘도난방지 특별요율’ 가입이 유리하다.
‘도난방지 특별요율’은 도난방지를 목적으로 이모빌라이져를 장착한 차량(버튼시동 스마트키 차량 등)에 대해 자기차량손해담보 보험료의 10%를 할인해 준다.

내 차에 이모빌라이져가 장착돼 있는지 잘 모르는 운전자가 많으므로, 2009년 이후에 차를 산 운전자는 간단히 전화 한 통으로 해당 할인이 가능한지를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이 3가지 추가 할인형 상품은 모두 중복해 가입할 수 있는 상품으로, 모두 해당될 경우 최고 22.4%의 보험료 할인을 받게 된다.

다양한 할인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하이카다이렉트의 자동차보험은 전화(1577-1001)와 홈페이지(www.hicardirect.com)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