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오라클, 국내 HCM 시장 공략 가속화

공유
0

한국오라클, 국내 HCM 시장 공략 가속화

[글로벌이코노믹=노진우기자] 한국오라클(사장 유원식)은 HR의 전체 스펙트럼을 관리하는 오라클 HCM 핵심 솔루션 및 비즈니스를 업데이트하고, 최근 탈레오(Taleo) 인수합병으로 한층 강화된 로드맵을 공유했다.

▲ 한국오라클 차세대 HCM 전략 및 비즈니스 발표 기자 간담회가 21일 서울 삼성동 한국오라클 본사에서 개최돼 변종환 전무가 HCM 비즈니스를 소개하고 있다./홍정수기자 jshong204@g-enews.com기업은 성과를 향상시키고 성장을 이끌며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조직의 재능을 유치, 개발, 동기부여 및 유지해야 한다. CEO들은 이러한 성장을 책임지고 있으며, 모든 경제 환경에서 탤런트 인텔리전스(Talent Intelligence)는 조직의 성장, 혁신 및 고객 성공을 이끄는 가장 큰 원동력이므로 산업이나 지역에 관계없이 인적자원은 성장을 위한 필수요소다.
탈레오는 직원들의 탤런트 인텔리전스를 향상시켜 기업의 인적 투자를 관리해 주는 포괄적인 SaaS 제품 스위트로, 탈레오의 앞선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는 세계 최대 규모 및 가장 요구사항이 많은 기업들의 탤런트 관리와 채용 활동을 지원한다.

또한, 인재 전략의 중요성에 대한 비즈니스 통찰력과 직관적인 사용 편의성, 확장성 및 업타임을 제공하며, 오라클 퍼블릭 클라우드(Oracle Public Cloud)의 주요 구성요소로 꼽힌다.

특히, 탈레오의 탤런트 매니지먼트(Talent Management)는 최상의 인재를 발굴 및 개발하고 인력 배치, 승진 및 보상을 제공하며, 지능적인 분석과 소셜 및 모바일 기능을 지원할 수 있는 포괄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 이를 통해 관리자들은 빠르고 효과적으로 적절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다.

탈레오 플랫폼은 자동적으로 채용의 각 탤런트 프로세스에서 성과 관리, 개발, 보상 및 승계 계획을 통해 정보를 수집하며 외부 개발 프로그램, 신원 조회 서비스 및 페이스북과 링크드인과 같은 소셜 네트워크 등 외부 소스를 통해 정보를 수집한다.

또한, 탈레오 탤런트 매니지먼트 클라우드는 5000명 이상의 고객들과 매 분기 2000만 명 이상의 실시간 사용자의 수용이 가능하다.

오라클 마크 허드(Mark Hurd) 사장은 “오라클은 전세계 최고의 HCM 기업으로 거듭나게 하는 최상의 HCM 솔루션과 오라클의 고유한 역량이 결합된 탤런트 매니지먼트를 제공한다”며 “오라클은 R&D 산업을 주도해 탈레오 탤런트 인텔리전스와 함께 비즈니스 사용자들에게 권한을 부여하는 HCM 제품의 로드맵을 가속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허드 사장은 “오라클과 탈레오의 결합으로 탤런트 매니지먼트에 대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해 한 단계 높은 혁신과 실행 능력, 그리고 주목을 끌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