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 M&C, ‘스마트다이얼 2.0’ 업그레이드

공유
0

SK M&C, ‘스마트다이얼 2.0’ 업그레이드

[글로벌이코노믹=노진우기자] SK마케팅앤컴퍼니(사장 문종훈)는 무료 상호검색 다이얼 애플리케이션‘스마트다이얼 2.0’을 업그레이드 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마케팅 전자지도 ‘OK맵’과의 연동 기능을 추가하는 등 이용자 편의성을 대폭 강화하는 방향으로 진행됐다.
▲ SK M&C, ‘스마트다이얼 2.0’ ‘스마트다이얼 2.0’은 카테고리 별로 150만 건 이상의 상호 및 업종 정보가 탑재되어 있어 근처의 중국집·치킨집·피자집은 물론 가까운 병원·약국·카센터 등의 전화번호를 무료로 검색하고 통화할 수 있는 앱 '스마트다이얼'과, 스마트다이얼에 저장 된 친구들과 약속잡기, 위치확인, 생일공유, 일정관리, SNS 연동하기 등의 기능이 지원되는 앱 '스마트주소록'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에 추가된 기능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OK맵’ 연동 기능이다. 업그레이드 작업을 통해 기존 상호검색 시 단순히 목록형태로 결과를 제공했던 것에서 벗어나, SK마케팅앤컴퍼니의 마케팅 전자지도인 ‘OK맵’에서 상호검색결과를 확인 할 수 있게 했다.

즉, 전화번호 검색창에 ‘치킨’을 입력하면 주변의 치킨집들이 탑재된 지도에 모두 표시되고, 표시된 아이콘을 클릭하면 전화번호, 길안내 등 다양한 정보가 노출되는 형태이다. 국내에 출시된 다이얼 앱 중 전자지도 연동기능이 있는 앱은 ’스마트다이얼 2.0’이 처음이다.

또한 위치기반 모바일 할인쿠폰서비스 ‘OK캐쉬콘’, 중소점주용 위치기반 모바일전단지솔루션 ‘샵톡(Shoptalk)’과의 연동으로 이용자들이 ‘스마트다이얼 2.0’을 통해 주변 가게의 각종 할인쿠폰을 다운 받거나, 모바일 전단지를 보고 OK캐쉬백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게끔 해 실질적인 혜택을 강화했다.

이 외에도 국제전화 최대 87% 할인 혜택은 물론 매장에 따라서는 무료통화서비스도 가능해 통화료 절감 효과도 누릴 수 있다. 그 밖에 자동완성 검색기능도 추가되는 등 사용자 편의를 높이는 방향으로 업그레이드가 진행 됐다.

SK마케팅앤컴퍼니 이형기 매니저는 “25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기존 ‘스마트다이얼 2.0’의 인기에 힘입어 사용자들이 더욱 편리하고 직관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편했다”며 “국내 최대 규모의 LBS 플랫폼을 연동시켜 앱 하나로 전화번호 검색뿐만 아니라 위치정보 검색까지 가능하도록 했고, 아울러 포인트 적립과 매장 할인정보 등을 더해 직접적인 사용자 혜택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안드로이드 OS용 ‘스마트다이얼 2.0’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iOS용은 11월 말부터 다운로드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