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이코노믹 히트상품]기능성바 No.1 '닥터유 바’

공유
0

[글로벌이코노믹 히트상품]기능성바 No.1 '닥터유 바’



▲ 에너지바‘
[글로벌이코노믹=윤경숙기자]오리온 ‘닥터유 바’는 맛 위주의 기존 초콜릿 바와 영양만 강조한 식사 대용 바가 양분하는 바 시장에 ‘영양과 맛’을 동시에 추구해 시장 내 선두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에너지바, 스키니바 2종인 닥터유 바 시리즈는 2009년 시장 출시 이후 연평균 20%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록하며 국내 기능성바 시장점유율 63%를 차지하는 인기 제품이다.



에너지바는 몸에 지속적인 활력을 주고 몸에 좋은 불포화 지방산을 함유한 아몬드, 땅콩 등의 다양한 견과류와 과일을 원료로 한 Low GI 제품으로 에너지를 오랫동안 지속시키는 데 도움이되는 제품이다.



또한 지방을 태워 에너지원으로 만들어 주는 L-카르니틴과 근육강화에 도움이 되는 단백질을 함유해 헬스, 요가 등 각종 운동 전후에 든든한 간식으로 즐길 수 있어 소비자 인기가 높다.


스키니바는 총 열량 99Kcal의 낮은 열량에도 비빔밥보다 포만감이 커 맛과 영양을 동시에 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또한 한 끼 식사 분에 포함된 11개 비타민이 함유되어 효과적인 영양 설계까지 제공한다고 이회사는 설명한다.

오리온 닥터유 바 김정아 마케팅 담당자는 “ 소비자들의 운동, 야외 활동 증가로 간편한 기능성 바를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는 추세”라며 “성별 불문하고 제품을 구입하는 연령층까지 다양해지고 있어 닥터유 바 제품의 매출 성장세는 꾸준히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