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朴-文 네거티브 선거전 고조..정책 경쟁 실종

공유
0

朴-文 네거티브 선거전 고조..정책 경쟁 실종


[글로벌이코노믹=주진 기자] 새누리당 박근혜, 민주통합당 문재인 대선후보가 공식 선거운동 초반부터 네거티브 난타전을 전개하면서 이번 대선이 정책경쟁이 아닌 비방전으로 얼룩질 것이라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박 후보는 선거운동 첫날인 27일부터 문 후보를 "실패한 정권의 최고 핵심실세"라고 몰아붙였고, 이에 맞서 문 후보는 박 후보를 "유신독재 세력 잔재의 대표자"라고 비판했다.

또 박 후보는 자신을 `민생후보'로 내세우고 문 후보를 `이념투쟁 세력'으로 규정했고, 문 후보는 자신을 `서민후보'로 부각시키면서 박 후보를 `귀족후보'로 몰아세우고 있다.

이틀째인 28일에도 네거티브 선거전은 더욱 더 치열해졌다.

새누리당은 참여정부 실패론에 포커스를 맞췄다.

이한구 원내대표는 기자회견에서 "노무현 정부 때 퍼주기 식으로 국가운영을 잘못해 5년간 국가채무가 1.2배 늘었다"며 "등록금도 국공립대는 57%, 사립대는 35%나 올랐다"며 "문 후보는 하루빨리 서민의 탈을 벗고 노무현 정부 당시 서민죽이기 행태에 석고대죄하는 게 옳은 태도"라고 날을 세웠다.

이에 대해 문 후보 측은 이명박 정부의 실정에 대한 `공동 책임론'으로 응수하며 박 후보를 몰아붙였다.

박광온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이명박 정부 5년간 실정의 책임 절반은 분명히 박 후보에게 있다"고 공격했고, 이인영 공동선대위원장도 "박 후보는 민생문제가 나오면 거짓과 말바꾸기로 국민을 우롱하고 민생경제를 철저히 외면했다"면서 "이번 대선은 진짜 민생이냐 가짜 민생이냐는 치열한 대결의 장"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박 후보가 경제민주화 정책의 후퇴와 유통산업발전법 입법 무산의 책임, 비정규직을 외면한 일자리정책의 문제점 등을 갖고 있다고 조목조목 비판하면서 "준비 안 된 가짜 후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이번 대선도 폭로전, 비방전이 난무했던 역대 대선과 큰 차이 없이 소모적인 이념논쟁과 네거티브 공방으로 흐를 것이라는 우려가 적지 않다.

전문가들은 “네거티브 공방이 심화될수록 정책경쟁이 실종되고 새 정치를 바라는 중도ㆍ무당파층의 정치불신이 더욱 커질 수 있다”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