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전자, 2013년형 매직리모컨 공개

공유
0

LG전자, 2013년형 매직리모컨 공개

사용자 편의성 고려한 디자인으로 최적의 그립감 구현

[글로벌이코노믹=노진우기자] LG전자(대표 구본준)가 음성 인식 기능을 대폭 강화한 2013년형 매직리모컨을 공개했다.

매직리모컨은 단순문자입력 방식의 음성인식을 뛰어넘은 ‘자연어 인식’ 기능을 추가 지원함으로써 일상적인 대화형 언어도 인식해 명령을 수행한다. 음성인식 버튼도 새롭게 탑재해 사용자가 TV 시청 중 언제라도 버튼을 눌러 스마트TV를 음성조작할 수 있도록 했다.
▲모델이프리미엄형및일반형매직리모컨을소개하고있다이미지 확대보기
▲모델이프리미엄형및일반형매직리모컨을소개하고있다
또 ‘통합 리모컨’ 기능으로 셋톱박스, 오디오, 블루레이 플레이어 등 주변기기를 리모컨 하나로 조작 가능케 해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사용자가 리모컨을 쥔 채로 특정 손동작을 하면 이를 명령으로 인식하는 ‘패턴 제스쳐’ 기능도 향상됐다. ‘V 제스쳐(최근 본 목록)’ 등 기존 동작을 인식함은 물론, 허공에 숫자를 쓰면 해당 채널로 이동해 준다.

사용자는 매직리모컨 중앙에 위치한 ‘휠(Wheel)’을 이용해 컴퓨터 마우스 휠처럼 인터넷 검색 시 화면을 간편하게 스크롤하거나 확대/축소할 수 있다.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해 길이를 줄인 유선형 디자인은 최적의 그립감을 제공한다. 또 주요 버튼이 리모컨 휠 주변에 모여있어 사용자는 엄지손가락 하나로 간편한 리모컨 조작을 할 수 있다.

LG전자는 2013년형 매직리모컨을 프리미엄형과 일반형 2가지로 출시할 계획이다. 프리미엄형에는 주요 버튼마다 LED 조명을 내장해 어두운 곳에서도 손쉬운 조작이 가능하다.

LG전자는 이 제품을 다음달 8일부터 4일간 美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3’에 2013년형 스마트TV와 함께 전시할 예정이다.
LG전자 HE선행상품기획그룹장 조택일 상무는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매직리모컨은 LG 스마트TV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했다"며 “2013년형 매직리모컨의 자연어 인식 기능은 전에 볼 수 없던 놀라운 스마트TV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을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