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액트…4분기 실적 발표 이후 최적의 매수 타이밍

공유
0

액트…4분기 실적 발표 이후 최적의 매수 타이밍

[글로벌이코노믹=윤지현기자]한국투자증권은 31일 액트(131400)에 대해 4분기는 지난 3분기 대비 선전했지만 막판 스퍼트가 부진했다고 평가했다.

올해는 휴대폰 신규 라인업이 급증하면서 휴대폰용 FPCB, 특히 삼성향으로 납품하는 인터플렉스, 비에이치 등 경쟁사 실적과 주가 상승률이 두드러졌다.
반면, ‘패널 중소형 모듈 집중전략’을 구사했던 액트는 신규대응 물량 변동성으로 지난해 대비 부진한 실적을 보였다.

박가영 연구원은 “액트가 LG계열사 매출비중이 70%에 달해 매출처 편중 및 LG그룹 디스카운트를 함께 받아왔지만 2013년 LG디스플레이 도약과 함께 디스카운트는 해소될 것”으로 예상했다.

이어 “예상EPS를 기준으로 한 PER은 5.8배로 상장 FPCB 평균치인 8.0배(인터플렉스 9.3~뉴프렉스5.5배)에 비해 저평가된 상태가 지속되고 있다"면서 "4분기 실적 발표 이후는 최적의 매수 타이밍”이라고 밝혔다.

박 연구원은 4분기 매출액을 210억원(+5.9%, QoQ), 영업이익은 13억원(+110.4%, QoQ)으로 추정했다.

2011년에도 '상저하고'의 드라마틱한 실적 패턴을 나타냈다는 점에서 전년동기대비 비교보다는 지난 3분기 누적치 대비 실적을 비교하는 것이 4분기 실적가치를 판단하는 자료가 될 것으로 분석했다.

올해 액트는 3분기까지 누적 매출액 495억원, 누적 영업이익 16억원을 기록했다.
그는 “상반기 실적이 부진했던 이유는 아마존 킨들파이어 물량 취소와 지연으로 기존 예상 물동량이 급감한데다 인센티브 지급으로 수익성이 악화됐기 때문”이라며 “3분기 매출액은 198억원으로 지난 1,2분기 대비 회복했으나 신규제품개발 관련비용이 계상되면서 이익률이 급감했다”고 밝혔다.

4분기 실적이 기대보다 부진했던 이유로는 메인 물품 외 옵티머스 뷰, 넥서스, 베가 R3, 반스앤노블의 누크 등 신규 물량 대응에도 불구하고 주력제품인 아마존 킨들파이어2 대응물량이 급감하면서 예상치보다 78억원 가량 매출액이 감소한 것이 주요인으로 작용했다고 분석했다.

2013년 액트의 전체 매출액은 1,020억원(+44.5%, YoY)으로 예상했다. 내년부터 LG디스플레이향 중소형 모듈 집중 전략에 대한 성과와 하이디스, 태양기전, 삼성전기 등 삼성향 간접 매출처로의 비중이 점차 증가할 것이라는 관측이다.

특히 올해 액트가 설비투자 60억원, 공장증축 40억원 총 100억원의 신규투자를 실시하면서 이 중 20억원을 투입한 신규적용품목(LG이노텍향 TV에 탑재되는 FPCB)은 내년 상반기 이후 월 20억원 이상 매출을 올리는 메인품목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