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朴, 이르면 오늘 2차 인선 발표

공유
0

朴, 이르면 오늘 2차 인선 발표

청와대 비서실장, 친박계 핵심 권영세·최경환 하마평에

[글로벌이코노믹=정치팀]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의 2차 인선 결과 발표가 이르면 12일 이뤄질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박 당선인은 설 연휴 동안 별다른 일정을 잡지 않고 후속 인선 작업에 몰두, 사실상 마무리 단계에 접어든 것으로 전해졌다. 당선인 측은 전날 "당선인이 자택에서 인선 마무리를 하실 것"이라고 말해 발표가 임박했음을 시사했다.
정홍원 국무총리 후보자도 내각 인선과 관련, 박 당선인과 협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 후보자 측은 "어떤 형태로든지 박 당선인과 (인선과 관련해) 서로 말씀이 있으실 것"이라고 밝혀 막바지 조율작업을 마친 것으로 전해졌다.

인선 범위는 예고되지 않았지만 청와대 비서실장과 기획재정부 및 미래창조과학부 등 일부 주요 부처 장관만 우선 발표될 것이라는 관측도 나오고 있다.

20여명에 이르는 장관 후보자를 한꺼번에 발표할 경우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협조를 구해야 할 야당으로부터 '세밀한 검증을 피하려는 노림수'라는 비판을 받을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청와대 비서실장 겸 인사위원장 후보군으로는 박 당선인의 의중을 잘 아는 친박계 핵심 인사가 집중 거론된다. 대표적으로는 지난 총선과 대선에서 새누리당의 사무총장과 종합상황실장을 맡았던 권영세 전 의원과 친박계 실세로 불리는 최경환 의원이 하마평에 오르내린다.

인수위 부위원장인 진영 의원과 당선인 비서실장인 유일호 의원을 비롯, 각종 인선 작업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진 최외출 영남대 교수와 이정현 당선인 비서실 정무팀장도 강력한 후보군에 속한다.

한편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국민대통합위는 이날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와 한국자유총연맹으로부터 업무보고를 받는다.
인수위 분과별 위원회는 전날과 마찬가지로 최종 보고서와 국정과제 로드맵 작성 등 막바지 업무에 집중할 것으로 알려졌다. 인수위는 당선인 업무 보고 절차를 마친 뒤 오는 20일 전후로 국정과제 로드맵을 최종 발표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