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 신흥시장 비밀병기 ‘피처폰’

공유
0

삼성, 신흥시장 비밀병기 ‘피처폰’

스마트 기능 중저가 '렉스' 인도 출시, 러·남미·阿 공략 채비

[글로벌이코노믹=노진우기자] 삼성전자가 직관적인 사용자 환경에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탑재한 새로운 피처폰 시리즈를 선보이며 신흥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삼성전자는 14일(현지시간) 인도 뉴델리 오베로이(Oberoi) 호텔에서 스마트 피처폰 '렉스(REX)' 시리즈를 공개하는 런칭 이벤트를 개최했다.
▲인도현지모델들이신제품렉스시리즈를소개하는모습이미지 확대보기
▲인도현지모델들이신제품렉스시리즈를소개하는모습
이 날 행사에는 현지 미디어와 협력사 등 150여명이 참석해 렉스 시리즈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렉스 시리즈는 4×4 아이콘 배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원터치 실행 기능, 다양한 위젯을 지원하는 사용자 친화적인 터치위즈 UX(사용자 경험)를 탑재한 풀터치 폰이다.

하나의 휴대폰에 두개의 심(SIM) 카드를 꼽을 수 있는 듀얼심 기능을 지원해 한 개의 폰을 개인용, 업무용으로 분리해 사용이 가능하며, 심카드 마다 다른 요금 체계를 선택해 사용할 수도 있다.

'오페라 미니' 웹브라우저를 탑재해 빠른 인터넷 웹서핑이 가능하며, 삼성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인 '삼성 앱스', 삼성 메신저 '챗온', 트위터/페이스북/구글+ 등 SNS 서비스 등이 사용 가능하다.

렉스 시리즈는 3.5인치 화면에 320만 화소 카메라의 '렉스 90', 3.0인치 화면에 300만 화소 카메라의 '렉스 80', 3.0인치 화면에 200만 화소 카메라의 렉스 70, 2.8인치 화면에 130만 화소 카메라의 '렉스 60' 등 4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렉스 시리즈는 합리적인 가격에 더 나은 모바일 경험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휴대폰"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휴대폰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렉스 시리즈는 인도를 시작으로 러시아, 아프리카, 남미 등의 지역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이제품은 신흥시장의 시장 수요에 맟춰 중저가 모델로 출시했다.

피처 폰(feature phone)이란 스마트폰(smartphone)보다 낮은 연산 능력을 가진 저성능 휴대 전화를 일컬으며, 피처폰은 개별 회사 고유의 운영체계가 탑재되므로, 만약 상용 소프트웨어를 지원하려면 제한된 인터페이스를 통해서만 가능하다.

한편, 시장조사기관 IHS의 예측에 따르면 2013년 글로벌 피처폰과 저가형 스마트폰 시장 규모는 6억 5300만대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