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고려대, iTunes U에 교육 강의 제공

공유
0

고려대, iTunes U에 교육 강의 제공

3월부터 한국의 문화, 경제, 언어 등 교양‧전공 강좌 제공

[글로벌이코노믹=노정용기자] 고려대(총장 김병철)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무료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iTunes U에 강좌와 수업 자료를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iTunes U는 세계 유명 대학, 도서관, 박물관과 그외 기관에서 제공하는 무료 교육 콘텐츠플랫폼으로, iTunes U를 통해 교사들은 교육과정을 개설하여 강의자료 제공, 과제, 도서, 퀴즈, 수업계획 등을 iOS를 이용하는 전 세계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다.
고려대는 3월부터 iTunes U를 통해 체계적으로 구성된 인문학, 사회과학, 공학 등 다양한 분야의 교양 및 전공 강좌를 제공한다. 몇몇 강좌의 경우 고려대 강의실에서 실제 수업을 녹화하여 제공하기 때문에 졸업생이거나 고려대 재학생이 아니더라도 고려대 학생들이 배우는 것과 동일한 수준의 강의를 iTunes U를 통해 제공받아 자가학습을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해외 학습자들을 위한 질 높은 한국의 문화, 경제, 언어 등에 관한 강좌 및 세미나 자료를 고려대 민족문화연구원, 한국어문화교육센터, 한국학 교원 등 한국학 전문가들과 협력하여 제공한다.

특히, ‘10개 경제사 테마로 본 한국 근현대사(정태헌 교수)’, ‘데이터로 표현하는 세상(김현철 교수)’, ‘E=mc²’(이정일 교수) 등은 해당 분야 기초지식이 없는 일반인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강의로 한국 근대사 흐름에 따른 경제의 변화, 기본적인 컴퓨팅 알고리즘과 프로그래밍, 물리학의 기초 등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이번 iTunes U 참여를 주도한 고려대 교수학습개발원 이희경 원장은 “고려대는 열린 교육을 통해 사회에 공헌해 왔다. iTunes U 참여를 통해 한국을 넘어선 더 많은 학습자에게 다가가 더욱 폭 넓게 기여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