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안철수사단 재결성?…安 노원병 출마선언 후 고심中

공유
0

안철수사단 재결성?…安 노원병 출마선언 후 고심中

"새로운 정치 향한 비전과 세계관 가진 사람인지 가려야

[글로벌이코노믹=정치팀] 안철수 전 대선후보가 서울 노원병 보궐선거 출마의사를 밝힌 가운데 지난 대선과정에서 안철수 진심캠프에서 활동했던 상당수 인사들이 보궐선거사무소 합류 여부를 놓고 고심 중인 것으로 4일 알려졌다.

먼저 안 전 후보 측 공동선거대책본부장을 맡았던 무소속 송호창 의원의 합류가 확실시되고 마찬가지로 공동선대본부장직을 수행했던 박선숙·김성식 전 의원의 합류도 유력하다.
금태섭·강인철 변호사 등을 비롯한 측근들의 합류 가능성도 높다.

캠프 내 주요인사들 중 일부가 현업으로 복귀해 합류를 고사하고 있지만 몇몇인사들은 이번주 내로 회의를 열고 4·24보궐선거 대응방침을 정하기로 해 주목되고 있다.

대선 당시 결성됐던 정책네트워크 '내일'과 전국 각지 지역포럼의 행보도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이들의 합류는 곧 신당 창당 움직임으로 나타날 가능성이 있다.

기존 안철수사단에 새누리당과 민주통합당, 진보정의당 소속의 현역의원들이 가세하면 안철수 신당이 단숨에 원내 제3당으로 올라설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안 전 후보 측은 현역의원들의 가세를 놓고 신중한 자세를 취하고 있다.
한 관계자는 "의원들은 정치인들이니 계산이 있을 것이다. 안철수에게 집권 가능성이 있느냐를 따질 것"이라며 "정치하는 사람이라면 차기 선거에서 당선돼야 하기 때문에 민주당이나 새누리당을 나오는 것을 고민하게 되지 않겠냐"고 의견을 내놨다.

그러면서 "새로운 정치를 갈망하고 그런 정치를 펴겠다는 의지가 있어야 한다"며 "당선에 유리하니까 오는 게 아니라 새로운 정치를 향한 비전을 갖고 있고 그런 세계관을 가진 사람인지 옥석을 가려야 한다"고 기준을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