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스탠다드차타드은행, 중국농업은행과 업무제휴

공유
0

스탠다드차타드은행, 중국농업은행과 업무제휴

[글로벌이코노믹=이성호기자]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과 중국농업은행(ABC) 서울지점은 상호 업무협력을 위한 포괄적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주요 협력분야는 중국과 한국 간 무역금융 및 송금 업무을 포함한 기업금융 분야로 향후 두 은행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한·중 간의 무역 및 광범위한 경제활동을 지원하면서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서비스와 편익을 제공할 예정이다.
스탠다드차타드그룹과 중국농업은행은 이번 업무협약에 앞서 지난 2010년 7월 두 그룹 간의 포괄적인 업무제휴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으며 양사의 고위 경영진이 참여하는 위원회를 통해 업무협력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이번 한국에서의 업무협약은 글로벌 차원의 양해각서에 이은 첫 번째 개별 국가단위의 업무협약으로 두 그룹 차원의 업무협력을 각 진출시장으로 구체화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한국과 중국 시장의 긴밀한 상호 의존도 및 점증하는 중요성에 대한 두 은행의 전략적 판단이 이번 협약의 결정적 요인으로 작용했다.

리차드 힐)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그룹 회장 겸 스탠다드차타드은행장은 “두 은행의 협력은 나날이 증가하고 있는 다양한 한·중 경제활동을 촉진하는 촉매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