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스탠다드차타드은행, 최우수 파생금융기관에 선정

공유
0

스탠다드차타드은행, 최우수 파생금융기관에 선정

[글로벌이코노믹=이성호기자]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최근 파생시장협의회(KOSDA)로부터 국내 최우수 파생금융기관(은행부문)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파생시장협의회(KOSDA)는 지난달 28일 서울 명동 은행연합회에서 ‘제8회 KOSDA 어워즈’ 시상식을 갖고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을 은행부문 최우수 파생금융기관(House of the Year)으로 선정해 상을 수여했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안정적이며 경쟁력 있는 시장 기준가격을 꾸준히 제시하고 시장에 적절한 유동성을 공급하는 등 국내 파생상품 시장 조성자 역할을 수행한 점을 인정받았고 적극적인 세일즈 및 트레이딩으로 시장 변동과 고객 수요에 대응해 온 점도 시장참여자로부터 높이 평가 받았다.

KOSDA 어워즈는 국내 파생시장 참여자 설문을 통해 의견을 수렴한 후, 전문 심사위원회의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했다.

심사위원으로는 엄영호 연세대 교수, 이상빈 한양대 교수, 이학균 한국자산평가 대표, 전인태 가톨릭대 교수 등이 참여했다.

파생시장협의회는 매년 국내 파생상품시장 발전에 기여한 기관과 파생상품을 선정해 상을 수여하고 있다.

올해 시상식에서는 한국투자증권이 증권부문 최우수 파생금융기관(House of the Year)으로 선정됐고 KDB대우증권이 최우수 파생금융상품상(Deal of the Year)을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