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통3사, 19일부터 갤럭시S4 예약판매 개시

공유
0

이통3사, 19일부터 갤럭시S4 예약판매 개시

[글로벌이코노믹=온라인뉴스팀] 삼성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4의 예약 판매가 19일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는 삼성전자와 협의를 통해 19일부터 갤럭시S4의 예약 판매를 받기로 했다.
이는 이달 말로 예정된 갤럭시S4의 출시일보다 1주일 가량 앞선 것이다. 삼성전자는 25일 미디어 초청 행사를 개최하고 갤럭시S4를 공식 출시할 예정이다.

예약 판매 시점과 출시일 사이의 간격은 출시 한달 전 예약 판매를 시작했던 갤럭시S3 때에 비해 좁혀졌다. 작년 갤럭시S3의 경우 국내 출시가 늦춰지는 바람에 일찌감치 예약 판매가 시작됐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4를 90만원 후반대에 출고할 계획이지만 정확한 출고가는 아직 확정하지 못했다. 출시 일정 역시 일단 25일로 잡아놨지만 금요일인 26일이나 다음주 초인 29~30일로 늦춰질 수 있다.

지난달 14일 미국 뉴욕에서 공개된 갤럭시S4는 최고 사양의 하드웨어와 새로운 소프트웨어라는 두가지 무기를 함께 갖춰 주목을 받고 있다.

세계 최초로 옥타코어 칩과 5인치급 풀HD 아몰레드(AM OLED; 능동형 유기발광다이오드) 화면을 탑재했으며 스마트 포즈(Eye Pause)나 스마트 스크롤(Eye Scroll), 에어 뷰(Air View) 등 새로운 기능의 소프트웨어 기능도 갖췄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4의 전세계 판매량 목표를 1억대로 잡고 있다. 출시국은 전세계 155개 국가로 제품을 출시하는 통신 사업자만 327개나 된다.
삼성전자는 4월 말~5월 초 전 세계 주요 시장에서 한꺼번에 갤럭시S4를 출시해 초반 바람몰이에 나설 계획다.

애플의 아이폰5가 작년 겪었던 공급 부족 상황을 피하고 출시 초반 시장에 집중적으로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공장을 풀가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