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렌지 크림소스를 곁들인 관자구이와 구운 토마토 카프레제

공유
0

오렌지 크림소스를 곁들인 관자구이와 구운 토마토 카프레제

[글로벌이코노믹=노보텔 앰배서더 강남 신경호 셰프] 졸립고 귀찮은 나른한 봄날, 만들기도 쉽고 누가 만들어도 맛있는 아주~ 쉬운 요리 시작해 볼까요?

♣오렌지 크림소스를 곁들인 관자구이와 구운 토마토 카프레제


■ 신경호 셰프의 오렌지 크림소스를 곁들인 관자구이와 구운 토마토 카프레제 레시피


조개관자3ea, 방울토마토1ea, 생 모짜렐라치즈20g, 양파슬라이스20g, 올리브유, 소금, 후추

*사진에 보이는 다른 재료들은 생략하셔도 무방합니다.

오렌지 크림소스


오렌지주스80g을 천천히 졸이다가 생크림15g을 넣고 살짝 끓인 뒤 레몬즙을 조금 넣고 마무리 한다.

*오렌지 주스 대신 유자청을 넣어도 좋습니다.

■ 오렌지 크림소스를 곁들인 관자구이와 구운 토마토 카프레제 만드는 방법


1. 소금. 후추로 간을 한 관자를 달군팬에 올리브 오일을 조금 넣고 센불에 한쪽면을 그리고 중간불에 나머지 한면을 노릇하게 익혀줍니다.

2. 관자를 익혀낸 팬에 다시 오일을 살짝 넣고 양파 슬라이스를 넣어 팬에 있던 관자의 향이 베이도록 익혀줍니다. 양파는 황토색이 날때까지 볶아줍니다.

3. 방울토마토는 반을 잘라 오일과 소금, 후추를 넣고 약불에 말랑거릴 정도로 익혀줍니다.

4. 오렌지 크림소스를 바른 접시에 관자와 모짜렐라 치즈를 담고 관자위엔 볶은 양파, 치즈위엔 구운 토마토를 올려줍니다. 취향에 따라 다른 야채와 곁들여 드셔도 좋습니다.

만들어서 바로 따뜻하게 드셔도 좋지만 냉장고에 넣고 차갑게 드셔도 맛있는 요리가 완성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