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도 '무제한 요금제' 내놨다

공유
0

KT도 '무제한 요금제' 내놨다

[글로벌이코노믹=온라인뉴스팀] LG유플러스에 이어 KT도 망내외 음성 통화를 무제한 제공하는 새 요금제를 내놨다.

KT는 기본료 6만원대 이상 가입 고객에게 망내외를 막론하고 무선 음성 통화와 유선 음성 통화를 무제한 제공하는 '유선무선 완전무한 요금제'를 22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KT는 이 요금제를 10월 말까지 LTE 가입자에게 한시적으로 판매한다.

유선무선 완전무한 요금제는 67(기본요금 6만7천원)/77/97/129 등 네가지 종류로 구성된다.

무제한 음성 통화는 망내외에 상관없이 무선과 유선에서 모두 제공된다. 또 조인.T(joyn.T), 단문메시지서비스(SMS), 멀티메시지서비스(MMS), 장문메시지서비스(LMS) 등 메시지 서비스도 망내외 구분없이 무제한 제공한다.

네가지 요금제의 데이터 제공량은 각각 5기가바이트(GB), 9GB, 17GB, 무제한이다. 기존의 '모두다 올레' 요금제와 비교하면 67요금제와 77요금제의 경우 데이터는 각각 1GB씩 줄었으며 기본요금은 2천원 상승했다.

모두다 올레 요금제의 최고가 상품인 125 요금제의 경우 데이터 제공량을 25GB로 제한했지만 새 요금제의 최고가 상품인 129 요금제는 기본 제공 데이터(25GB)를 제공하고 소진 시 2Mbps로 속도를 낮춰 매일 1GB를 추가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KT의 유선무선 완전무한 요금제는 LG유플러스가 지난 15일 출시한 LTE 음성 무한자유 요금제에 대한 대응책으로 나왔다.
LG유플러스의 요금제와 비교하면 KT의 새 요금제가 129 요금제를 제외하고는 기본요금이 4천원 가량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LG유플러스는 유선통화 무제한 제공 대상을 89요금제 이상만으로 제한한 반면 KT는 67요금제부터 비슷한 혜택을 준다.

KT는 "실제로 많은 고객이 사용하는 요금제에 유무선 통화 무제한 혜택을 준다는 것이 타사의 비슷한 요금제에 비해 갖는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기본요금은 6만7천~12만9천원으로 구성됐지만 24개월 약정 할인을 통해 1만6천~3만원의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어 67요금제의 경우 기본요금 5만1천원으로 유무선 음성통화 무제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KT는 소상공인처럼 업무 특성상 이동 중 휴대전화, 집 전화, 사무실 전화 등 유무선 음성 통화를 많이 사용하는 고객들이 새 요금제를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기존 LTE 워프 요금제나 모두다 올레 요금제 이용고객은 별도의 할인 반환금 없이 새 요금제로 가입할 수 있으며 변경시에도 기존 이벤트 혜택은 계속 제공받는다.

KT는 알뜰폰(MVNO) 고객도 같은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와 KT가 망내외 음성통화 무제한 요금제를 내놓자 SK텔레콤[017670]도 비슷한 요금제 출시를 고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이통 시장의 요금 경쟁을 선도하고 있는 사업자로서 조만간 고객 만족을 한층 더 끌어올릴 새로운 요금제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