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하나은행, 아시아금융협력연맹 가입

공유
0

하나은행, 아시아금융협력연맹 가입

[글로벌이코노믹=이성호기자] 하나은행은 최근 중국 항주시에서 중국 민생은행을 비롯한 아시아 33개 금융기관이 포함돼 있는 아시아금융금융협력연맹에 가입하는 협의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이번 연맹가입으로 중국내 금융사간 협력뿐만 아니라 글로벌 금융환경 변화에 공동 대처 방안 등 다양한 협력모델도 발 빠르게 추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하나은행은 연맹의 타 회원들과 개인 및 기업금융, 카드, PB 등 각 영역에서 실질적인 업무협력과 인원교류 등이 가능하게 됐으며 하나금융그룹의 중국 채널과의 공조로 시장경쟁력을 더욱 높인다는 계획이다.

김종준 행장은 “연맹 가입으로 하나은행은 중국내 여러 금융기관들과 협력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며 “향후 상호 발전을 위한 교류증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시아금융협력연맹은 2012년 4월 설립된 비영리 조직으로 중국 내 금융기관간 상호 협력 강화와 동반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발족됐다.

중국 전역에 영업점망을 확보하고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민생은행, 동북삼성의 대표은행인 길림은행, 내몽고를 대표하는 포상은행, 남쪽 광동성의 남월은행 등 중국 전역의 32개 금융기관과 태국 태안농민은행이 구성원으로 소속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