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관세청, 장남감 등 주요 수입품 집중 단속

공유
0

관세청, 장남감 등 주요 수입품 집중 단속

[글로벌이코노믹=온라인뉴스팀] 관세청(청장 백운찬)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장난감, 식품 등 주요 수입품에 대한 집중 단속할 방침이라고 6일 밝혔다.

관세청은 장난감, 식품, 의약품, 의류, 유아용품(젖병 등) 등 5개 품목을 집중 관리 대상으로 정해 기술표준원·식품의약안전처 등과 협력, 주요 수입물품을 집중 검사하고 중금속 오염 등 위해성 확인 시 즉시 국내 반입을 원천 차단할 계획이다.
이와 병행 그 동안 적발 정보를 활용해 우범 업체를 집중 단속하고 원산지 표시 단속을 강화하는 등 5월 한 달간 전방위적인 집중 단속에 나선다.

특히 국제 특송을 통한 불법 완구류의 수입을 차단하기 위해 완구로 신고된 모든 특송물품은 X-Ray로 정밀 검사하기로 했다.

또 어린이가 사용하기에 부적합하고 인체에 위해를 가할 수 있는 위해 의심되는 총기완구류(어린이용 비비탄총)는 국립과학수사연구소에 의뢰, 정밀검사한 후 인체 위해성이 없다고 검증된 경우에 한해 통관을 허용토록 할 방침이다.

아울러 유모차·기저귀·장난감 등 수입 유아용품에 대한 원산지 적정 표시 여부를 집중 점검할 계획이다.

최근 공급 부족으로 가격이 급등한 농수산물(당근, 양파 등)에 대한 유통실태를 지자체·농산물품질관리원·수산물품질관리원 등 관계기관과 합동으로 특별 점검, 원산지 둔갑 행위를 철저히 근절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4대惡-불량식품 척결'을 위한 '수입식품 안전 대책' 추진과 오는 14일 '식품안전의 날'을 기념해 WCO·해외 관세 당국간 위해 식품 정보를 공유하기로 했다.
관세청은 전국 47개 세관 463명으로 구성된 '수입식품안전대책단' 발대식을 갖고 향후 불량 식품 국내반입 차단·단속을 보다 강화할 계획이다.